금융 금융일반

P2P금융 렌딩사이언스, 애큐온캐피탈과 MOU 체결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1.09 08:40

수정 2016.11.09 08:40

P2P금융 렌딩사이언스, 애큐온캐피탈과 MOU 체결

P2P금융기업 렌딩사이언스는 중금리 신용대출을 윈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확대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큐온캐피탈(옛 KT캐피탈)과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렌딩사이언스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한 비대면, 자동심사, 즉시지급 프로세스 기반의 중금리 신용대출상품인 ‘아폴론11’을 10월 말 오픈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애큐온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업계 10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KT캐피탈이, 금융분야에 전문화된글로벌 투자회사인 JC플라워즈에 인수되면서 새롭게 출범한 여신전문금융회사다.

또한, 최근에는 개인신용대출 부문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HK저축은행 인수에 성공함으로써 소비자금융 사업에 대한 발판을 마련했다.

애큐온캐피탈은 렌딩사이언스의 자동심사·즉시지급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서 중금리 개인신용대출 및 핀테크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MOU 협약으로 애큐온캐피탈은 렌딩사이언스의 대출건에 대해 지급보증과 자금 지원을 수행하게 된다.

렌딩사이언스와 애큐온캐피탈이 승인한 대출건에 대해, 투자자가 요청할 시 애큐온캐피탈이 투자원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지급 보장하거나,대출에 필요한 자금 일부를 애큐온캐피탈에서 지원한다.

렌딩사이언스의 김갑영 대표는 “애큐온캐피탈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보다 안정적인 대출 및 투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중요한 것은 렌딩사이언스의 자동화된 대출 프로세스가 시장에서 그 효율성 및 안정성을 검증받았다는 것이다.
앞으로도 렌딩사이언스가 표방하는 ‘P2P모바일대출’, ‘P2P현금서비스’ 와 같은 단어가 의미하듯, 빠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프로세스를 개선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