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젝스키스 고지용이 활동하는 '애디티브',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진행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1.14 08:25

수정 2016.11.14 08:25

젝스키스 고지용이 활동하는 '애디티브',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진행

올해 젝스키스 멤버 고지용은 광고, 디자인, 크리에이티브를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광고 회사 애디티브(ADETIVE Co.,Ltd) 에 합류했다.

고지용은 현재 애디티브가 신규사업부문으로 추진하고 있는 문화·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총괄이사로 영입되어 활동하고 있다.

애디티브는 문화공익 사업의 일환으로 ‘제 1회 바스켓볼 챔프코리아’ 행사를 개최하면서 고지용을 본격 영입해 활발한 후원활동을 펼쳤다 .한편, 고지용은 무한도전 젝키편 컨텐츠 기획에 참여하며 컨텐츠 개발역량과 사업가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고지용의 사업전략은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가수와 배우를 발굴 육성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생성하고, 내수 시장뿐 아닌 범아시아,아세안 시장으로까지 확산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고지용이 합류한 애디티브 문화사업부에서는 각종 문화컨텐츠에 기반을 둔 국내외 1인 크리에이터 활성화도 추진하고 있다.

애디티브의 현재 캐시카우는 광고사업으로 2014년 8월 설립이후 만 2년여 만에 30억원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애디티브는 차별화된 기획력을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 코오롱스포츠, LPGA, 청정원등 국내외 대기업 크리에이티브 광고 기획과 제작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애디티브는 시장에서 검증받은 1차 사업인 자체적인 광고 기술력과 2차 사업인 문화컨텐츠 사업의 여세를 몰아 3차로 국내외 코스메틱 브랜드의 전략 컨설팅,광고 및 유통사업으로 성장세를 몰아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년간 광고분야에서 국내외 대기업에게 인정받아 고성장 하고 있는 애디티브의 고원우 대표는 "고지용 이사의 합류로 문화 컨텐츠 사업 부문도 핵심사업으로 자리매김하려 한다"면서 "내년부터는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며 광고사업 부문의 크리에이티브 강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사업을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하며 기존의 광고역량과 신규 사업들이 더욱 큰 시너지를 창출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애디티브의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funding4u)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펀딩금액은 1억10만원이다 청약기간은 이날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