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창업

평범한 고깃집은 가라! 특화된 컨셉을 내세운 ‘여장군’ 창업수요 증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1.15 16:20

수정 2016.11.15 16:20

평범한 고깃집은 가라! 특화된 컨셉을 내세운 ‘여장군’ 창업수요 증가

프랜차이즈 돼지부속전문점 ‘여장군’, 20년 이상의 전통을 바탕으로 만든 특별한 브랜드로 눈길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유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얘기다. 고깃집처럼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창업아이템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러한 부분을 더욱 만족시켜야 한다.

돼지부속전문점 ‘여장군’은 이러한 부분에 있어 성공 롤모델이 될 수 있다. 20년 이상의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맛과 품질, 가격경쟁력 등 3박자를 고루 갖추며 성공확률을 높여나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흔한 삼겹살전문점, 가격파괴 소고기전문점, 무한리필 고깃집, 프리미엄 생고기전문점이 아니다.
희소가치 있는 돼지부속전문점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우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돼지부속전문점은 좀 더 새로운 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히 인기를 높여나가고 있다.

머리 쪽에서 나오는 부위 뽈살, 아구살, 뒷목살, 항정살 그리고 ‘여장군’만의 특별한 혀밑살과 내장 쪽에서 나오는 염통, 유퉁, 돈설, 오소리감투, 갈매기살, 껍데기를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경쟁업체가 거의 없고, 맛과 품질이 뛰어나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돼지부속에 대한 소비자들의 거리감과 편견을 깨고자 수 많은 시행착오와 연구 끝에 특별한 소스를 개발 했다. 그 결과 특별한 부속 부위와 소스, 파무침의 황금비율을 제공하는 등 잡내 없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완성했다.

한 접시(300G)을 1만원이라는 저렴한 판매 가격은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 귀한 대접 받는 육사시미 및 육회도 동일한 가격대로 적용된다. 빠르게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이유다.

판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마진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사의 고기 가공시설에서 고기를 손질하고 정량의 원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부속부위는 환경변화가 있어도 가격이 급변하지 않는데, 이러한 가격 안정세는 가맹점 운영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여장군’의 관계자는 “일반 고깃집과 달리, 여장군은 돼지부속전문점을 표방하고 있어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특히 돼지부속에 대한 편견을 깨는 노력을 동반하였기 때문에 지금의 위치에 올 수 있었다”면서, “또한 불황임을 감안해 가격경쟁력을 갖춤으로써 ‘여장군’은 부담 없이 맛있는 고기와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는 외식공간으로 어필, 불황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그 저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