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3無 젤리형 어린이비타민 ‘MF아이타민꾸미‘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2.08 10:22

수정 2016.12.08 11:01

3無 젤리형 어린이비타민 ‘MF아이타민꾸미‘ 출시

비타민은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는 필수적인 영양소다. 비타민은 식사를 통해 섭취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3대 영양소들이 체내에서 온전히 활용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 아무리 3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도 비타민이 부족하면 섭취한 영양소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게 된다.

3대 영양소는 주로 쌀밥이나 육류에 풍부해 아이들이 잘 먹는 편이지만 비타민은 채소나 곡류 등에 주로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먹이기가 쉽지 않은데, 이것이 부모들이 어린이비타민을 찾는 이유다.

메타포뮬러 소재개발 참여위원인 창명당한의원 송진수 박사는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비타민제를 권하지만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 고민이라는 상담을 자주 받게 되는데, 비타민제 가운데 어린이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형태는 젤리형 타입의 비타민제였으며, 식감과 모양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호에 가깝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송박사는 또 성장어린이에게는 시력보호와 뼈 성장 그리고 성장세포의 정상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섭취가 매우 중요하며 어린이비타민제를 고를 때는 이러한 요소를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메타포뮬러에서 출시한 MF아이타민꾸미는 중국산과 일본산 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퀄리티 있는 소재만을 선별하였고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방부제 등 화학첨가물과 젤라틴을 일체 배제하는 한편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B5, 비타민B6, 비타민B7, 비타민B9, 비타민B12, 아연, 요오드 등 1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여 어린이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배합했다.
또 설탕을 가능한 적게 쓰면서 제품 표면이 눅눅하지 않도록 제형 하는 기술업체를 찾는데만 1년의 시간을 투자했다는 후문이다.


MF아이타민꾸미에 함유된 비타민A는 시력건강, 비타민D는 뼈 성장, 비타민E는 성장세포 보호, 비타민B군은 3대 영양소의 체내 활용, 아연은 성장세포의 정상발달에 도움을 주며, 요오드는 성장의 중심조직인 중추신경계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되었다는 개발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또 방부제에 주로 사용되는 벤조산나트륨은 그 자체로는 유해하지 않으나 비타민C와 만나면 1급 발암 물질인 벤젠이 되므로 가급적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비타민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MF아이타민꾸미는 메타포뮬러 홈페이지 또는 전국 닥터폴병원에서 구매상담 가능하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