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가든’,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태양의 후예’ 등 대한민국 여심을 흔들었던 김은숙 스타작가와 tvN 10주년 특별기획으로 제작한 드라마 ‘도깨비’가 연일 시청률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매회마다 이슈몰이를 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데 지난 16일 방송된 5부 에서는 극중 도깨비(공유)가 술에 취해있는 덕화(육성재)에게 “너 그거 원샷! 술이나 깨”라는 말을 듣고 덕화(육성제)가 숙취해소음료를 마시는 장면이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말 KGC인삼공사가 선보인 ‘정관장 369’라는 숙취해소 음료 제품이다. 3년여의 개발 및 임상실험 과정을 거쳐 특허 등록까지 마친, ‘정관장 369’는 ‘홍삼(3) 육(6)년근과 지구(9)자’라는 뜻으로 홍삼 6년근과 지구자(헛개나무열매)가 주요 성분인 숙취해소 음료이다.
‘정관장 369’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알려진 조성물에 비해 두통, 두중감, 위장관 불쾌감 등 숙취해소에 우수하다"며 "관련 논문(2014년 식품과학회지) 에 따르면 홍삼을 복용했을 경우 혈중 알코올 농도가 13% 낮았고, 알코올 분해효소도 38%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정관장 369 제품은 숙취해소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또한 드라마 도깨비 방송에 노출되고 나서 편의점과 약국 등에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 369’는 약국과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내년 1월 편의점 CU 입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위드미, 홈플러스, 홈플러스365, 이마트도 입점 예정이다.,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약국에서는 1,000원 할인, 편의점에서 2+1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