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원스토어에서 원페이로 편하게 결제하세요"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06 11:58

수정 2017.01.06 11:58

원스토어 주식회사는 지난달부터 이용자들이 카드 정보를 한번만 등록하면 결제시점에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 원페이(ONE pay)를 선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원페이'는 원스토어 회원 3400만명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다. 카드정보를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결제시점에는 6자리 비밀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매번 카드정보를 새로 입력하거나, 결제를 위해 별도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는 등 최대 5단계를 거쳐야 했던 기존 방식을 2단계로 대폭 간소화했다.

"원스토어에서 원페이로 편하게 결제하세요"
원스토어 측은 원페이로 결제편의성이 더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원스토어는 앱스토어 가운데 가장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하고 있으며 통신사멤버십과 신용카드 혹은 문화상품권과 휴대폰요금 등 두 개 이상의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소위 '복합결제' 기능도 제공해왔다.
이번 '원페이' 도입으로 결제절차가 더욱 간단해졌다는 것이다.

원페이 결제가 가능한 카드는 신한카드, BC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다. 서비스 대상 카드사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신용카드 이외의 결제수단도 원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3사의 앱 마켓과 네이버의 앱스토어를 통합한 앱 마켓이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등에 대항하기 위해 토종기업들이 힘을 합쳐 별도의 법인을 설립해서 운영중이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