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교직원공제회, 학교장터 협력강화 업무협약 체결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17 14:00

수정 2017.01.17 16:15

권오성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문회구 S2B 대표이사(왼쪽부터)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오성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문회구 S2B 대표이사(왼쪽부터)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산하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은 17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공공기관 전자조달시스템(S2B)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행정자치부에서 지정고시한 전자조달시스템인 S2B를 이용하는 교육기관 및 각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 품질이 검증된 스포츠관련 용품에 대한 구매편의를 제공하고,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 회원사인 중소제조업체들의 공공조달 판로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 권오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조합회원사인 중소기업들은 나라장터 외에도 S2B와 같은 공공 전자조달 판로를 활용함으로써 물품판매 확대를 기대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S2B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회원사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 이사장은 "S2B를 이용하는 일선 학교 및 각 지방자치단체에게는 품질이 검증되고, 신속한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의 스포츠관련 다양한 용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조합원업체의 제품 위상제고는 물론 수익 창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2B는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한국LED플라즈마조명산업협동조합,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한국전자공업협동조합,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 등 중소기업중앙회 산하 협동조합과의 협력을 통해서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하고 조달물품 품질향상을 통한 건전한 공공조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향후에도 중소기업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