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식신, 생활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흥' 오픈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23 10:25

수정 2017.01.23 10:25

식신, 생활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흥' 오픈


맛집 앱 '식신'이 생활 밀착 정보 매거진 콘텐츠 플랫폼인 '#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흥은 재미있고 즐거운 감정을 뜻하는 '흥(興)'과 해시태그를 뜻하는 '#'을 합쳐 만든 서비스명으로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생활정보 콘텐츠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공간'을 의미한다.

#흥에는 푸드, 트래블, 패션뷰티 등의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에디터로 참여해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낸다. 전국 맛집 정보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는 '식신'은 #흥의 개발부터 참여할 스타트업의 모집과 총괄 운영까지 담당하는 MCP를 맡았다. 식신을 필두로 #흥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업은 글랜스TV, 글로우픽, 만개의 레시피, 설레여행, 우먼스톡, 카썸, 코자자, 헤이뷰티다.

푸드 카테고리에서 '만개의 레시피'로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요리 레시피를 소개 할 예정이다.
'식신'은 SNS에서 사랑받는 맛집과 테마별 맛집 정보를 공개한다.

트래블 카테고리에서는 '설레여행'에서 해외 여행정보와 이용자들의 리얼 여행기를, '카썸'에서는 커플에게 유용한 여행정보와 즐길거리에 대한 팁을, '코자자'에서 전국의 독특한 공유민박 숙소 정보와 인기 여행지와 숙박 정보를 함께 소개한다.


패션뷰티 카테고리에서는 '글랜스TV'에서 패션과 뷰티 팁 영상을, '글로우픽'에서는 에디터가 추천하는 뷰티템과 랭킹을, '우먼스톡'에서 패션 뷰티템의 추천 상품과 상세한 리뷰를, '헤이뷰티'에서 뷰티 트렌드 콘텐츠를 업로드 할 예정이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