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왕정훈, "올 시즌 목표는 세계랭킹 톱10 진입"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24 11:01

수정 2017.02.24 11:01


지난 23일 서울 중구 태평로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의류 업체 애플라인드와 서브스폰서 후원 조인식을 마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왕정훈.
지난 23일 서울 중구 태평로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의류 업체 애플라인드와 서브스폰서 후원 조인식을 마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왕정훈.
"세계랭킹 10위 이내에 드는 것이다."
'코리언 스나이퍼' 왕정훈(22)의 시즌 목표다. 왕정훈은 23일 서울 중구 태평로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의류 업체 애플라인드와 1년간 서브스폰서 후원 조인식을 마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 일환으로 올 시즌 최소 2승 이상을 올리겠다는 목표치를 제시했다. 물론 세계랭킹에 의해 출전이 예상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우승이면 금상첨화다. 작년 유럽프로골프(EPGA)투어 신인왕인 왕정훈은 이미 지난 1월 EPGA투어 카타르 마스터스서 시즌 1승을 거두었다.
국내 남자 선수가 올 시즌 해외에서 전한 가장 빠른 승전보다.

자신의 꿈이었던 마스터스 출전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현재 세계랭킹이 한국 선수 중에서는 가장 높은 42위인 그는 오는 4월에 열리는 시즌 첫 메이저대회 마스터스 출전이 사실상 확정적이다. 그는 “마스터스는 항상 꿈꿔 왔던 대회라 설레고 기대된다. 올 시즌 가장 우승하고 싶고, 가장 기대되는 대회”라고 말했다.

달라진 자신의 위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왕정훈은 "대우는 항상 잘 받고 있다. 세계랭킹 50위 이내에 진입했다고 해서 예전과 확연히 달라진 것은 없지만 초창기보다는 매우 편해진 것은 확실하다"고 밝혔다. 왕정훈은 오늘의 자신이 있기까지는 어린 시절 겪었던 고생이 가장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그는 초등학교 때 필리핀으로 조기 골프유학을 떠났다. 그리고 그 곳에서 아버지(왕영조)와 함께 엄청난 인고의 시간을 보내야만 했다.

왕정훈은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 고생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많이 떠돌아 다녔던 것이 EPGA투어를 비롯한 투어 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그 때 아버지 결정 때문에 고생은 많이 했지만 지금 전부 보상받는 느낌이다. 아버지께 늘 감사드린다"고 지난날을 뒤돌아 보았다.

최근 부진에 대해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는 왕정훈은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 때 봤던 타이거 우즈(미국)에 대한 아쉬움도 나타냈다. 그는 "우상이었던 우즈를 볼 수 있어 너무 기뻤다. 하지만 잘 치기를 바랐는데 기권해 아쉬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왕정훈은 "우즈는 다시 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는 전망을 내놨다.

왕정훈은 국내에서 ‘골프 유목민’으로 불리는 자신의 별명에 대해 해외에서는 ‘코리안 스나이퍼’로 불리고 있다고 귀띔했다. 그는 작년 한 해에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대략 20개국을 돌아 다녔다고 소개했다. 그 중에서도 아프리카나 중동 쪽 날씨가 자신과 맞아 성적이 잘 나온다고 말했다.

EPGA투어서 동고동락하다 올해부터 PGA투어서 활동하는 안병훈(26·CJ대한통운)은 왕정훈의 경쟁자이자 롤모델이다. 그는 "형이 말 수가 많지 않아 자세한 조언은 없었지만 꼭 PGA투어에서 함께 뛰자고 이야기해줬다"며 "나도 빨리 도전하고 싶다. 세계랭킹 50위 이내에 들면 큰 시합을 많이 나갈 수 있어서 올해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빨리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왕정훈의 올 PGA투어 첫 번째 출전 대회는 월드골프챔피언(WGC)시리즈인 멕시코 챔피언십이다. 왕정훈은 이 대회 출전을 위해 오는 25일 출국한다.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에너지를 충전한 그는 “톱10이 1차 목표고 우승까지 노려 보겠다. 쇼트게임 훈련에 집중하고 있다. 아무래도 미국 잔디가 거칠기 때문에 그 부분을 고려해 연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회를 시작으로 왕정훈은 PGA투어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 WGC시리즈 델 매치 플레이, 메이저대회 마스터스, EPGA투어 핫산 2세 트로피, 볼보 차이나 오픈에 차례로 출전하게 된다.

기회가 되면 국내 대회도 꼭 출전하고 싶다는 왕정훈은 골프 꿈나무들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아직 나 자신도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언이라고 하기엔 어색하다"며 "다만 골프 꿈나무들은 시선을 넓게 보고 골프를 오래 쳤으면 좋겠다.
이 부분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