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국제섬유박람회·대구패션페어 첫 동시 개최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3.08 07:20

수정 2017.03.08 07:20

대구국제섬유박람회가 대구패션페어가 처음으로 동시에 개최, 관심을 끈다.

대구시는 8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국내·외 10개국 325개사가 참가하는 '2017대구국제섬유박람회'(이하 PID)와 145개 패션업체가 참가하는 기업 간의 거래+기업과 소비자의 거래(B2B2C) 패션 트레이드 쇼인 '2017대구패션페어'를 개최한다.

'미래적 감성과 첨단기술의 융합'을 전시 슬로건으로 한 이번 전시회는 원사와 트렌드를 가미한 고기능성 소재, 첨단 정보기술(IT)이 융합된 산업용 소재, 텍스타일 디자인과 DTP(Digital Textile Print) 등 다양한 전시 구성과 25개국 해외바이어 참가로 섬유수출 확대를 도모하는 한편 국내 내셔널 브랜드 및 디자이너, 동대문 바이어 유치를 통해 내수시장과의 거래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섬유소재 뿐만 아니라 패션·의류·봉제 완제품을 총망라한 대형 비즈니스 마켓을 조성, 경기불황에도 역대 최다 참가업체와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섬유패션 스트림간의 융합 행사로 개최, 지역 섬유패션 기업들의 국내 판로와 수출 라인 확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외 섬유체험관, 패션쇼, 전문세미나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지역의 소재업체와 디자이너간의 콜라보레이션 패션쇼인 '2017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과 4차 산업혁명과 섬유패션산업의 미래방안을 제시하는 '2017 글로벌섬유비전포럼'(TEXFO)도 동시에 열ㄹ린다.
이를 통해 섬유패션도시 대구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적 행사로 도약을 기대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국제섬유박람회와 대구패션페어를 올해 최초로 동시에 개최, 섬유패션산업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참가업체와 바이어들 모두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