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P2P금융 코리아펀딩, 연 15% 워터밤 2017 콘서트 상품 출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15 10:08

수정 2017.05.15 10:08

P2P금융 코리아펀딩, 연 15% 워터밤 2017 콘서트 상품 출시

콘서트 관람을 좋아하는 직장인 이언주(가명)씨는 다음 달 만기 예정인 2,000만 원 정기예금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중이다. 은행이자는 연 1%대에 불과해 물가상승률에도 못 미치기 때문에 다른 재테크 방식을 찾는 중이다.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것도 미루고 며칠 째 새로운 투자 상품을 찾던 이 씨는 머리도 식힐 겸 온라인 콘서트 커뮤니티를 살펴봤다. 그러던 중 ‘워터밤 2017’이라는 콘서트 소식을 발견했다.

워터밤 2017 콘서트가 무엇인지 궁금해진 이 씨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봤다. 워터밤 2017 콘서트는 바쁜 일상때문에 피서를 떠나기 어려운 도시인들을 위해 기획된 행사였다.


'레드팀(TEAM RED) vs 블루팀(TEAM BLUE)'이라는 독특한 대결 콘셉트를 바탕으로 팀을 이루어 상대 팀과 물싸움을 하는 참여형 뮤직 페스티벌이다.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형식의 워터밤 2017 콘서트에 관심이 생긴 이 씨는 참여 후기 블로그 글과 관련 기사를 찾아보던 중 P2P금융 기업 코리아펀딩의 ‘워터밤 2017 펀딩’이라는 투자 상품을 알게됐다.

‘워터밤 2017 펀딩’은 워터밤 2017 콘서트 제작 사업에 투자하는 P2P금융 상품이다.

펀딩을 요청한 곳은 공연 제작 기업 브이유이엔티(VU ENT)였다. 브이유엔티는 2015년부터 매년 워터밤을 개최해 성공적으로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제작및 운영비 일부를 조달하기 위해 코리아펀딩에게투자를 신청했다.

이 씨는 워터밤 2017 투자 상품을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코리아펀딩 홈페이지를 살펴봤다.

연 수익률이 15%나 되고 투자 수수료까지 면제되는 상품이었다. 보통 P2P금융 상품들은 이자 수익 중 10%를 P2P 플랫폼 수수료로 지불하는데 이번 상품은 투자 수수료가 없어 실수익률이 더 높다는 것도 확인했다.

게다가 500만 원 이상 투자하면 콘서트 입장권 2매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있었다. 콘서트 관람을 좋아하는 이 씨는 투자 상품의 수익률과 이벤트를 확인하고 P2P금융 상품 투자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됐다.

펀딩 신청 기업인 브이유이엔티의 사업 실적 부분도 추가로 확인했다. 워터밤, 더파이널카운트다운, 서울 패션 페스티벌, 레인보우아일랜드 페스티벌, 스타디움 등 국내 페스티벌을 포함한 대형 이벤트들을 성공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온 저력 있는 문화 컨텐츠 제작 전문 기업이었다.

펀딩 상품의 수익률과 기업 실적 부분을 확인한 후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전화로 구체적인 투자 문의까지 했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워터밤 2017 펀딩은 여름에 개최하는 콘서트 제작에 참여하면서 높은 수익률도 얻을 수 있는 문화산업 관련 P2P금융 상품"이라며 "코리아펀딩은 투자자 여러분께 높은 수익률을 안전하게 드릴 수 있도록 공연 제작 능력이 뛰어난 기업을 선별해 P2P금융 상품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자 문의 후에는 코리아펀딩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쉽게 투자할 수 있었다.
이 씨처럼 새로운 투자 상품을 찾는 사람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에서 매주 3~4건의 투자 상품이 출시되니 관심 있는 종목을 찾아보면 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