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채용 비수기? 동국제강·BGF리테일·이수그룹 등 인턴 채용 이어져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6.09 11:43

수정 2017.06.09 11:43

/사진=인크루트
/사진=인크루트

상반기 공채가 끝난 취업 비수기에 인턴 채용이 진행된다.

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구직자들의 아쉬움을 달래 줄 ‘달콤한 꿀턴’ 채용 소식을 들고 왔다.

동국제강에서 주니어사원을 모집한다. 동국제강의 주니어사원 제도는 우수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선발하기 위한 동국제강의 고유한 채용제도로서, 근무 후에 채용여부가 불확실한 인턴제도와는 달리 최종합격 시 정직원 고용이 보장되는 제도다. 주니어 사원 프로그램 기간(8월~12월)에 학업과 기업근무를 병행할 수 있어야 한다. 졸업 후에 신입사원으로서 근무를 시작한다.
모집부문은 경영지원 부문과 기술부문으로, 4학년 1학기 재학생(18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으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한은 11일까지.

BGF리테일에서 하계 프로젝트 인턴을 모집한다. 프로젝트 인턴이란 실무자와 함께 CVS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실전형 인턴프로그램’. 단순 사무보조업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조직 내에서 진행되는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때문에, 실무와 관련된 많은 업무 내용과 PM들의 업무 수행 노하우 등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다. 수료자에 한해 대졸공채 지원 시 서류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을 받으며, 경영, 경제, 통계, 소비자학 관련 전공 또는 식품공학 및 조리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오는 11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2017년 NCS 기반 채용형 청년인턴을 공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업관리와 경영지원 2개 분야로서 사업관리 분야에서는 대졸 인턴 00명을, 경영지원 분야에서는 고졸 인턴 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형 청년인턴은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인턴 종료 시 근무평가 결과 80점을 넘으면 전체 채용 예정인원의 70% 이상의 규모로 정규직 전환 절차를 진행한다. 전형절차는 NCS기반이며 오는 12일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받는다.

이수그룹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기획, 인사, 재무, 영업, 신규사업으로 출신 전공은 불문하나 상경/이공/어문계 출신자를 우대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이수그룹 사업 분석 및 신규사업 제안 프로젝트로서 최우수 수료자는 조기 입사 확정을, 우수 수료자는 하반기 공채 서류전형 및 1차 면접전형 면제에의 특전을 부여한다.

삼천리에서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사업개발, CS, 총무, IT 4개 직무에서 이루어진다.
2018년 2월 학사 또는 석사 취득 예정자라면 지원 가능하나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 사실이 있어야 한다. 오는 15일까지 삼천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인크루트의 한 관계자는 “최근 인크루트의 ‘실시간 공채속보’ 상위에 인턴 채용 기업들의 이름이 올라오는 경우가 심심찮게 목격된다”며, “이번 채용 소식이 구직자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달콤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