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P2P금융 코리아펀딩, ‘코리아 힙합 페스티벌’ 제작 위한 ‘K-컬쳐’펀딩 상품 출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11 16:53

수정 2017.07.11 16:53

P2P금융 코리아펀딩, ‘코리아 힙합 페스티벌’ 제작 위한 ‘K-컬쳐’펀딩 상품 출시

㈜코리아펀딩이 많은 경제활동과 취업, 입시, 결혼 등의 문제로 지쳤을 20~30세대에게 일탈과 쾌감을 줄 수 있는 기회, ‘힙합 페스티벌’ 제작에 나섰다.

크라우드펀딩 전문기업 ㈜코리아펀딩은 연말에 진행하는 ‘코리아 힘함 페스티벌’ 제작을 위한 상품인 ‘K-컬쳐 25호’ 상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K-컬처펀딩’이란 세계적인 국내 문화인 한류 콘텐츠의 발전 자금을 조달하는 코리아펀딩의 P2P금융 상품이다.

K-컬처펀딩25호의 연 수익률은 16%이고 투자 기간은 6개월이다.

목표액은 2억 2000만원이며, 만기일시상환 상품이다. 매월 25일 이자를 지급한다.


펀딩 신청 기업은 힙합페스티벌 제작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형 이벤트들을 성공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온 기업이다. 투자자보호 장치도 강력하다. 티켓판매대금 2억원과 공연 예치금 7000만원, 여기에 연대보증과 공증까지 더했다.

또한 K-컬처펀딩25호에 200만원 이상 투자한 투자자에게는 7월 27일부터 시작되는 코리아 힙합 페스티벌 티켓 2매를 선물로 증정하기 때문에 자신이 투자한 공연 문화를 즐기며, 직접 몸으로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투자금으로 제작되는 ‘코리아 힙합 페스티벌’은 올해 12월 최고의 힙합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하는 국내 최대 힙합 윈터 페스티벌이다.

랩 공연뿐 아니라 힙합 댄스, 힙합 배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한 겨울밤의 추위를 뜨겁게 달아 올리는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가 기대된다.

몇 년간 이어져온 한류는 그야말로 돌풍이다.

코트라에 따르면 아세안 콘텐츠 시장 규모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8.1%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487억달러(한화 58조3913억원)까지 시장이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기도 했다.

아세안 콘텐츠 시장은 세계콘텐츠 시장의 2%에 불과하지만 성장률이 약 1.6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만하다. 그리고 이런 아세안 콘텐츠 시장의 중심에는 ‘한류’가 있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이에 코리아펀딩은 이런 한류 콘텐츠의 시장 가능성을 보고 꾸준히 상품을 출시하며, 제작사들을 지원해왔다.

공연, 콘서트,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공연전시 사업에 투자를 해왔으며, 이런 상품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

특히 한류 콘텐츠 분야를 특화해 ‘스타펀딩’이라는 전문화된 채널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국내 문화 콘텐츠인‘한류’는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며, 아직도 얼마나 크게 성장할지 가늠하기도 어려운 상태”라며, “앞으로도 코리아펀딩은 국내 문화 콘텐츠의 발전과 펀딩 신청자, 투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리아 힙합페스티벌펀딩 상품 설명과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