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정대균기자의 한국 골프장산책>핀크스CC 대표 식단 '왕새우 튀김 우동'

정대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7.20 08:23

수정 2017.07.20 08:23

왕새우 튀김 우동
왕새우 튀김 우동
핀크스에는 4개의 레스토랑이 있어 각자 다른 특색의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그 중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은 한식 요리가 주메뉴다. 제주에서 나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육지 골프장과는 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핀크스 클럽하우스와는 별도로 스타트하우스 앞 코스내 잔디 공간을 활용한 야외 BBQ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독특한 경험과 맛을 원하는 고객들의 인기가 많다. 여름철 보양식으로는 황칠나무 토종 닭백숙이 인기다. 청정 제주에서 자란 토종닭과 ‘나무 인삼’이라 불리는 귀한 한라산 황칠나무를 정성으로 고아내어 깊은 맛과 함께 원기회복에 좋다.


포도호텔의 레스토랑은 예전부터 미식가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유명한 곳이다. 제주 관광객의 필수 맛집 코스가 된 왕새우튀김 우동은 핀크스가 자랑하는 대표 메뉴다. 왕새우 튀김 우동은 핀크스의 다른 레스토랑에서도 먹을 수 있어서 같은 메뉴라도 다른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왕새우 튀김우동 외에도 스끼야키 우동, 짬뽕우동 등도 있다.

만약 우동 외의 또다른 메뉴를 원한다면 포도호텔에서 시작하여 이제는 일반화된 삼겹살 지리를 강추한다. 돼지고기 요리의 편견을 깬 삼겹살 지리는 부드러운 고기를 데친 야채와 특제 소스와 함께 곁들여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클럽하우스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는 고급주택 단지인 비오토피아에도 레스토랑이 있다. 이 레스토랑은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워커힐 피자힐에서 파는 4가지 맛의 콰트로 피자와 이태리식 화덕 피자를 맛 볼 수 있다. 비오토피아 레스토랑은 일식과 양식의 퓨전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디저트로 핀크스의 또다른 명물인 땅콩 아이스크림은 꼭 먹어봐야 한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