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네오플램, '스마트 수납' 가능한 용기 제품 '스마트씰' 출시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8.18 10:10

수정 2017.08.18 10:10

주방용품 전문기업 네오플램이 '스마트 수납'이 가능한 밀폐용기 제품 '스마트씰'을 출시했다.
주방용품 전문기업 네오플램이 '스마트 수납'이 가능한 밀폐용기 제품 '스마트씰'을 출시했다.
주방용품 전문기업 네오플램은 '스마트 수납'이 가능한 밀폐용기 제품 '스마트씰'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씰'은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형 등 형태별로 동일한 뚜껑에 4종의 바디 길이를 다르게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용량을 담을 수 있고 냉장고나 주방의 수납장에 콤팩트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 네오플램의 설명이다.

네오플램 관계자는 "동일한 형태별로 뚜껑 호환이 가능해 용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차례로 겹쳐서 보관이 가능해 수납이 용이하다"면서 "직사각형 4종(0.8/1.8/2.8/3.6L), 정사각형 4종(0.6/1.4/2.1/2.8L), 원형 3종(0.4L/1.1/1.6L)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뚜껑은 특허받은 다이얼 잠금 구조를 적용해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뚜껑의 레버를 간편하게 90도로 돌리면 잠금 및 밀폐가 가능하다"면서 "기존 제품 대비 얇아진 두께로 내부 사용 공간을 늘렸고 향상된 밀폐력으로 액체류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보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용기의 몸체는 비스페놀-A(BPA) 등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가소제가 없는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을 사용해 친환경 개념도 접목 됐다는 것이 네오플램의 설명이다.


김지나 네오플램 마케팅 팀장은 "'스마트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글로벌생활명품'으로 선정돼 그 우수성을 인증받았고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이라면서 "다가오는 추석에 남은 명절 음식 보관에도 유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