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Life]

쇼핑도 하고 관광도 하고… 우리, 아울렛서 데이트할까?

가족나들이 하기 좋은 복합쇼핑몰
1.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
유네스코 문화유산 세종대왕릉 견학부터
파주 헤이리마을.프로방스 등 관광지 많아
2. 스타필드하남
근교에 하남 역사박물관.어린이천문대
실내동물원.생태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
3.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매주 토요일 아라뱃길 음악불꽃놀이
버스킹공연도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인근 연꽃테마파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 아라뱃길 불꽃축제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 인근 명성황후 생가
처서가 지나면서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기운이 감돈다. 가을 행락시즌을 앞두고 나들이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교외 복합쇼핑몰, 아웃렛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통대기업들의 유통시장 경쟁이 아웃렛 시장으로 치달으면서 수도권을 비롯해 대도시 주변에 교외형 아웃렛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인기 있는 프리미엄 아웃렛이나 복합쇼핑몰은 도심에서 떨어진 인근 지역에 위치해 주변 관광지와 함께 당일 여행겸 쇼핑을 하기에 딱 좋다. 이번 주말 교외 아웃렛에서 쇼핑도 하고 인근 관광지에서 나들이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

■유적지 구경과 쇼핑을 한번에

여주와 파주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은 인근 관광지가 많아 주말 나들이 명소로 유명하다. 주변의 다양한 유적지와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서울 근교 여행을 계획할 때 추천하는 넘버 1 쇼핑 관광지이다.

여주에는 세종대왕릉, 효종대왕릉, 명성황후 생가 등 주요 역사 인물들과 관련된 유적지가 많다. 특히 세종대왕릉와 효종대왕릉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아이들과 함께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명소로 인기다. 또한 여주 해여림식물원은 초록으로 뒤덮인 울창한 나무숲과 잔디 연못과 실개천에서 즐기는 힐링 공간이다.

파주에는 임진강, 오두산 통일전망대와 같은 주요 유적지와 함께 헤이리 예술마을, 출판문화산업단지, 유럽마을 프로방스 등 문화관광지가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임진각에는 한반도 모양의 통일연못과 경의선을 달리던 열차가 달리고 싶은 철마라는 이름의 카페와 함께 서 있고 미군참전비, 임진강지구 전적비, 버마 아웅산 순국외교사절 위령탑 등도 돌아볼 수 있다. 특히 1953년 한국전쟁 포로 1만2773명이 자유를 찾아 걸어서 귀환했던 자유의 다리를 직접 건너보는 체험도 할 수 있으며 대형 잔디 언덕과 야외공연장이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 코스로 좋다. 파주 프로방스는 아기자기한 동화 속 마을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 가족들과 추억을 남기는 이들을 위한 명소로 꼽힌다.

부천 중동 세이브존 인근에도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부천 상동 영상문화단지에 위치한 아인스월드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34점의 문화유산과 유네스코 10대 문화유산 9점, 현대 7대 불가사의 6점 등 세계 25개국 109점의 유명건축물들이 25분의 1로 축소, 전시돼 있는 미니어처 테마파크로, 아이들에게 인기다. 한국 만화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경기도 부천의 한국만화박물관은 아이와 부모의 만화에 대한 시각차를 줄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은 연꽃테마파크, 갯골생태공원, 자연생태공원, 시화방조제 등에서 자녀와 함께 도심 속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시흥은 제 2,3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5개 고속도로가 지나는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스타필드하남에도 자녀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근교 여행지가 있다. 하남에는 하남역사박물관, 송파하남 어린이 천문대,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고나학교, 실내 동물원 쥬라리움 등이 있어 교육과 재미가 있는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실내 동물원인 쥬라리움은 비가 와도 즐길 수 있고 동물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다.

■도심서 불꽃놀이 즐기고 쇼핑도 하고

도심에서 음악불꽃놀이를 즐기는 것도 좋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현대 유람선과 함께 매주 토요일에 아라뱃길 음악불꽃축제를 진행한다.

지역 관광지인 경인 아라뱃길에서 운항되는 유람선 내 불꽃축제를 김포점과 맞닿아 있는 장소에서 진행하는데, 현대프리미이엄아울렛 김포점의 점내 방송과 연계해 음악을 틀고, 해당 음악에 맞춘 불꽃놀이로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불꽃놀이 전에는 버스킹 공연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