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학원 등 교육정보 알려드려요" 교육업체, 정보제공 서비스 확대

연지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12 21:05

수정 2017.09.12 21:05

학원 수강 정보 등 소개.. 교육 관련 상품 안내도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다. 학교나 학원 정보, 교육관련 강의 및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하고 교육 관련 상품을 안내하는 역할도 하면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1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최근 다양한 교육 정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교육정보 서비스도 폭넓어지고 있다.

학교 알림장 역할을 하는 '아이엠스쿨'로 유명한 NHN엔터테인먼트 아이엠컴퍼니는 학교 내 안내사항인 알림장 제공 외에 자녀들의 학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각 학원들의 수강 정보와 후기 등을 알려주거나 교육 관련 상품을 안내하는 서비스까지 다양한 정보제공을 하고 있다. 아이엠스쿨 이용자들이 관심이 있을만한 교육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 교육 수요층을 위한 정보 창구 역할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올해 여름방학에는 '방학통신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방학통신문은 방학 기간 '아이엠스쿨' 이용자들이 교육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교육관련 강의나 교육 소식, 교육관련 행사를 모아 제공한다. 방학기간에도 교육 관련 정보 수요가 많아 다음 겨울방학에도 방학통신문 서비스를 한다는 계획이다.

교육포털서비스 '에듀팡'도 최신 교육정보와 교육자료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학원이나 교육소식을 비롯해 주변 지역 학원 위치 등을 알려준다. 특히 정부, 지자체, 교육 기관의 오프라인 강의나 세미나, 전시.공연 등의 모임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모임 서비스의 경우 이달 들어 오픈 10개월만에 2만 모임 수를 달성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교육관련 정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다.

IT기업인 한글과컴퓨터의 경우 최근 교육유통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된 상품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면서 향후 교육관련 정보도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광범위한 교육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받기를 원하는 수요가 적지 않아 관련 플랫폼을 활성화하려는 시도가 꾸준하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교육 관련 정보가 다양해지면서 양질의 정보를 알고자하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며 "교육 정보 이용자들이 관심이 높은 상품이나 행사 안내도 추가하면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