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틀에박힌 연휴 특집 프로그램은 가라, 아프리카TV 1인 방송을 아시나요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06 09:59

수정 2017.10.06 09:59

관련종목▶

[명절 추천 앱 10선] ⑩아프리카TV
아직도 명절에 TV에서 하는 명절 특집프로그램만 기다고 있는가. 이제 더이상 명절에 쇼파에 누워서 TV만 바로보고 있지 말자. 최근 몇년새 대세로 자리잡은 1인 방송과 함께하면 더이상 TV만 의존할 필요가 없다.

국내 대표 1인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는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번 황금 연휴에 신세대의 문화인 1인 방송에 입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6일 아프리카TV에 따르면 긴 추석 연휴를 맞아 아프리카TV에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아프리카TV 특집 기획방송, 큰 사랑을 받았던 아프리카TV 명장면 콘텐츠 다시보기, 추석 관련 BJ들의 라이브 방송 등이다.

먼저 아프리카TV는 지난 9월30일부터 오는 9일까지 아프리카TV에서 방송됐던 명장면을 이용자들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도록 13개 채널에서 반복재생한다.

아프리카TV를 통해 인기 창작 콘텐츠로 자리잡은 먹방(먹는 방송) 콘텐츠 부터 방송창작자(BJ)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BJ인생극장, 추억의 스포츠 특선 방송, 스타크래프트 최고의 프로게이머들의 혈전이 펼쳐지는 아프리카TV스타리그 재방송, 핫이슈 동영상 모아보기, 아프리카TV CEO인 서수길 대표의 방송인 BJ케빈 영상 스페셜 등이 24시간 내내 재방송된다.


아프리카TV의 추석 특집 명장면 재방송 이벤트 소개 이미지
아프리카TV의 추석 특집 명장면 재방송 이벤트 소개 이미지
추석을 맞아 BJ들의 특별 생중계도 진행된다. 6일 10시에는 BJ 청사포벵에돔의 꿈잼 낚시 방송이 진행된다. 6일 밤 9시에는 BJ 뽀종e의 명절 음식의 칼로리를 날리는 운동 방송이 진행된다.

8일 12시에는 BJ 이성현의 추석 여독을 푸는 다롬한 라이브가, 9일 12시에는 BJ 선경미의 추석음식 색다르게 먹기, 9일 밤 10시에는 BJ 뚜란이랑 야외에서 명절음식 먹자 방송이 진행된다.

오는 9일 한글날에는 인기 BJ들이 한글날 기념일 주제에 맞는 방송 콘텐츠를 진행한다. 김원TV는 '가갸날'이 원래 한글날의 이름이었고 이를 지키시던 독립 운동가 이희승 선생의 이야기를 방송한다. 한진희는 '일제강점기 한글과 해방의 역사'를 주제로 일제강점시절 우리나라 말을 찾기 위해 힘썼던 조선어학회와 조선말 큰 사전에 대한 방송을 한다.
오은비는 '노래하는 춘향이!'라는 주제로 생활한복을 입고 팝송 가사를 순 우리말로 바꿔 부르는 방송을 송출한다.

아울러 9일 오후 11시에는 지난해 아프리카TV BJ 대상에 빛나는 감스트가 SBS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이 생방송을 진행한다.
무려 3억명이 넘는 누적 시청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감전드' 방송을 통해 축구 해설 비하인드 스토리와 최근 한국 축구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다양한 이슈를 소개할 계획이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