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동서대 디자인대학 학생들 대외 공모전 대거 수상

강수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11 13:50

수정 2017.10.11 13:50

최근 대외 공모전에서 각각 수상의 연예를 안은 동서대 디자인대학 그래픽루트 3학년 학생들.(왼쪽부터 윤동준, 손민희, 이경민, 류예진씨)
최근 대외 공모전에서 각각 수상의 연예를 안은 동서대 디자인대학 그래픽루트 3학년 학생들.(왼쪽부터 윤동준, 손민희, 이경민, 류예진씨)

동서대 디자인대학 그래픽루트 3학년 학생들이 대외 공모전을 휩쓸었다.

동서대는 최근 '제17회 울산시 옥외광고 대상전'에서 손민희씨가 학생 부문 금상(울산시장상,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동서대는 이 대회에서 3년 연속 대학부 최고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창작광고물(모형), 기설치 광고물, 창작광고물(도안)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일반과 학생으로 구분해 진행됐으며, 손씨는 창작광고물 분야에서 경쟁을 했다.

금상작은 반려동물 아트 디자인숍인 ‘까보까보슈’로, 이는 강아지를 친숙하게 부르는 프랑스어로 반려동물을 위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손씨는 "반려동물은 반려자에게 있어 그저 애완동물이 아닌 가족 혹은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까보까보슈는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이용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디자인 아트숍으로 개발됐다"고 말했다.


손씨 외에도 동서대 디자인대학 그래픽루트 3학년 류예진, 윤동준, 이경민씨가 각각 '제16회 경남도 옥외광고 대상전' 은상, ‘2017부산사인엑스포’ 은상, '제43회 부산시 부산미술대전'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