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비엘테크, 어린이 전용 '깁스' 신제품 출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0.20 08:45

수정 2017.10.20 08:45

비엘테크, 어린이 전용 '깁스' 신제품 출시

비엘테크㈜는 어린이용 깁스 세트인 스마일 키트(Smile Kit) 제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어린이용 깁스는 가벼운 착용감과 함께 샤워가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되어 어린이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어린이들의 경우 무게가 나가는 기존 깁스제품들을 장기간 착용할 경우 신체의 다른 부위에 부담을 주게 되어 2차 피해를 입을 수 있는데 어린이용 깁스를 착용할 경우 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기존의 깁스제품인 유리섬유 보다는 약 35%, 폴리 에스테르 섬유보다는 약 15% 가량 가벼우며 우수한 몰딩성과 통기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깁스제품의 세트는 캐스팅테이프, 골절 부위 보강용 스프린트, 발수 항균성이 있는 피부 보호재 등 3가지 구성품으로 되어 있다.

특히 캐스팅테이프는 가위로 쉽게 커팅이 되는 특수재질로 개발되어 캐스트 커팅시 전기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전기톱으로 인해 어린이 환자가 갖게되는 공포감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발수 및 99.9% 항균성이 있는 피부 보호대는 땀이나 세균 등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악취나 가려움 등을 없애고 어린이 환자와 같은 연약한 피부를 가진 환자에게 더 적합하며 위생적인 쾌적함까지 제공한다.

특히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소를 통해 피부감작성, 자극시험, 항균시험 등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비엘테크 배진우 대표는 "이번 스마일 키트 제품은 유럽의 선진 기법을 도입해 국내에 소개하고자 하는 제품”이라며 “특히 이 제품은 환자의 특수성과 편의성이 고려된 신제품으로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나 노인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비엘테크는 깁스제품을 미국, 유럽, 일본 등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수년간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