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대우산업개발은 지난달 24일 경북대학교 건축공학과 학생 49명과 김화중 경북대학교 교수 겸 대경권 국토교통기술지역거점센터장, 천우영 대경권 국토교통기술지역거점센터 선임연구원이 시공현장을 견학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대우산업개발이 시공하는 대구시 신암동 '이안 동대구'의 공사현황 설명을 들었다. 이 후 관계자들과 시공현장을 돌아보며, 공사에 적용된 다양한 공법을 배웠다.
견학에 참석한 한 학생은 "강의실에서만 배우던 내용을 실제 눈으로 확인하며 시공현장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며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향후 진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건설사 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직무능력을 쌓고, 기업문화를 이해하는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지역인재의 성장을 돕고 소통을 하는 산학협력활동 등을 점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우산업개발은 지난달 지역주택조합인 이안 경산진량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입주시켰다. 또 대구광역시 선진신암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동인3의1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포항 학잠1지구 등 대구·경북지역에서 활발하게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수주하고 있다. 그밖에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카페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ee)'를 통해 외식사업 및 가맹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