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중견건설사·엔지니어링업체 “인재 찾기 분주”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03 09:24

수정 2017.11.03 09:24

대형 건설사들이 신규 인력 채용에 소극적인 반면, 중견 건설사 및 상위 엔지니어링 업체들의 알짜 채용소식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3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계룡건설, 서희건설, 대창기업, 건원엔지니어링, 유신 등 중견 건설·엔지니어링업체들이 전문인력 채용에 대거 나서고 있다.

계룡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설비(기계), 전기, 조경, 관리 등이며 오는 1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서희건설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시공·공무, 품질관리, 안전관리, 보건관리, 품질관리(QC) 등이며 오는 12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창기업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기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건원엔지니어링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건설사업관리자(건축 전공)이며 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유신이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도시계획, 환경, 조경, 기계, 전기 등이며 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정보 메뉴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국종합기술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구조, 상하수도, 수자원, 교통, 기계, 대기, 소음, 조경, 행정 등이며 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밖에 인본건설(10일까지), 이테크건설(7일까지), 동성건설(10일까지), 지안스건설(10일까지), 대우조선해양건설(채용시까지), 도원이엔씨(채용시까지), 한국중부발전(9일까지), 신성건설(채용시까지), 새천년종합건설(채용시까지), 지평건설(채용시까지), 창조건축(13일까지), 엄앤드이 종합건축사사무소(10일까지), 한국라인정기(7일까지), 기초과학연구원(15일까지) 등 중견업체들도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건설워커 유종욱 총괄이사는 "대형 건설사들이 신규 인력 채용에 주춤한 사이, 중견 건설회사와 상위 엔지니어링 업체들이 그 갭을 메워 주고 있다"며 "건설 채용시장의 상황이 좋지 않은 만큼 대기업만 고집하지 말고 중견 건설기업이나 우수 엔지니어링 업체에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