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고생한 수험생들, 게임 세상에 흠뻑 빠져보세요"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24 15:39

수정 2017.11.24 15:39

국내 주요 게임사들, 다양한 아이템 제공하는 '수능 이벤트' 진행
국내 주요 게임업체들이 수능시험이 끝나자 수험생들을 위한 각종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잡기에 나섰다. 특히 수능시험을 준비하느라 오랜기간 게임을 즐기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 게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게임들이 주류를 이뤘다.

2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현재 서비스중인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수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선 다음달 14일까지 특별 미션이 주어지고 이 미션을 수행하면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서든어택에서도 다음달 7일까지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비노기'에선 오는 26일까지 접속하는 게이머들에게 '빠이팅 가득한 수능 응원 상자'를 제공한다.


엑스엘게임즈가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에서 진행하는 '수고했어 수험생' 이벤트.
엑스엘게임즈가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에서 진행하는 '수고했어 수험생' 이벤트.
엑스엘게임즈의 인기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도 수능 이벤트에 동참했다. 아키에이지에선 '수고했어, 수험생!'이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수능시험을 본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있다. 1999년 1~2000년 2월 생일인 회원들과 해당 생년월일에 포함되진 않지만 수능 수험표를 촬영해 1대1문의를 통해 확인한 회원들이 대상이다. 해당 회원들은 행사기간 동안 접속하면 '아키라이프 15일 쿠폰'과 '질풍의 수호자 카론', '나무늘보 날틀', '우유빛 야타 친구'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게임즈도 수험생들이 홀가분한 마음으로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가 게임 내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기만 해도 신규 캐릭터 1종을 지급한다. 또 7일 연속 출석한 모든 이용자에게 300 다이아를 지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플레로게임즈도 '유나의 옷장'에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8일간 게임에 매일 접속한 이용자에게 '수능 여고생' 세트 의상을, 쥬얼을 충전한 이용자에게는 '수능 남고생' 세트를 지급하는 '수능 해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3일 두 명의 이용자가 팀을 구성해서 즐길 수 있는 '듀오모드'가 업데이트 됐다.
PC방에서 친구들과 듀오모드로 더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도 지난 23일부터 '프로젝트: 사냥'이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5일까지 즐길 수 있는 신규모드 '과충전'은 3대3 게임모드로 정해진 지형에서 서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