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外

보험시장에 뛰어든 은행들이 모바일을 통해 고객 공략에 나서고 있다. KB국민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모바일 전용 방카슈랑스 상품을 출시했다. 카드업계에서는 '생활밀착형' 상품들이 눈에 띈다. 신한카드는 사업가 백종원씨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요식업 특화 신용.체크카드를 내놨고,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성별과 생활패턴에 맞춰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SC제일은행 'SC제일 마이줌통장'

SC제일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 'SC제일 마이줌통장'(사진)이 출시 한달 만에 수신금액 1조원을 돌파했다. 지난 10월 30일 출시된 SC제일 마이줌통장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 유지 가능한 예치금액을 고객이 직접 설정해 설정한 금액을 유지할 경우 연 1.5%의 금리를 적용받는 구조의 수시입출예금 상품이다. 자신이 운용하고자 하는 자금규모에 맞게 유지금액을 설정하고, 설정금액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 금액이 일정하지 않은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SC제일 마이줌통장은 고객이 예치할 구간을 직접 설계하는 DIY(Do It Yourself)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단기자금을 운용코자 하는 고객 사이에서 '파킹통장'으로 주목받으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전용 방카슈랑스'

KB국민은행이 온라인 전용 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업무제휴를 하고 모바일 전용 방카슈랑스 상품(사진)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모바일 전용 상품은 저축보험과 연금저축보험 2종으로, KB스타뱅킹에 접속 후 '금융상품몰'내 '보험' 카테고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번 모바일 전용 상품은 저렴한 사업비와 업계 최고수준의 공시이율을 적용한 상품으로 저축보험은 연 2.9%, 연금저축보험은 연 3.2%의 높은 공시이율을 적용한다. 세제혜택도 가능해 저축보험 5년납 이상은 월 150만원 한도로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가 적용되며, 연금저축보험은 연간 납입보험료(400만원 한도)의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지점 방문 없이 은행 앱 또는 웹에서 손쉽게 보험상품을 비교.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슈랑스'(사진)를 출시했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에는 주주사인 한화생명을 비롯, IBK연금보험, BNK파리바카디프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등 4개 생명보험사가 참여한다. 손해보험사로는 한화손해보험과 MG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4개 회사가 참여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상품안내자료 심의 등을 마무리하는 대로 참여할 예정이다. 상품은 저축성보험 8개와 보장성보험 12개 등 총 20개로 구성됐다. 저축성보험에는 연금저축 3종.연금보험 2종.저축보험 3종이며, 보장성보험은 건강 3종.상해 4종.암 2종.해외여행자, 어린이, 주택화재 각 1종이 포함됐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24시간 365일 상품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신한카드 '더본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국내 대표 외식기업인 '더본코리아'와의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외식업종에 특화된 신상품 '더본 신한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더본 신한카드는 더본코리아 17개 브랜드는 물론, 편의점과 교통, 영화할인 등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4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더본 신한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빽다방' 이용 시 3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 이외 더본의 모든 매장을 이용할 때 10%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을 이용할 경우에도 5%의 할인이 가능하고, 택시 이용요금도 10% 할인받을 수 있다. CGV에서 영화 티켓을 예매할 경우 월 1회에 한해 300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본 신한카드 신용 할인 서비스는 결제일에 해당 금액이 할인돼 청구되며, 더본 신한카드 체크 할인 서비스는 결제일에 체크카드 해당 계좌로 현금 입금된다. 신한카드는 상품 출시에 맞춰 더본 신한카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빽다방 모바일쿠폰'을 제공하는 등 론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 카드'

KB국민카드가 라이프스타일과 성별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 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건강.미용.결혼 등 라이프 스타일과 성별에 따른 선호 업종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 생활에서 이용이 많은 업종에 대한 혜택이 담긴 '남성팩' '여성팩' '웨딩팩' 등 세가지 서비스 팩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 미용, 결혼 관련 업종과 주요 생활밀착업종에서 월 최대 7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서비스 팩을 선택하거나 변경하지 않아도 건강, 미용, 결혼 관련 혜택이 모두 제공되고 업종별 할인 혜택도 이전보다 강화됐다. 연회비는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 카드의 경우 1만5000원,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 티타늄 카드는 3만원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KB국민카드 고객센터 등에서 가능하다.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