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전동공구 브랜드 계양전기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Best of Best'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2.15 14:34

수정 2017.12.15 14:34

전동공구 브랜드 계양전기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Best of Best' 수상

‘굿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국내 3대 디자인 시상식에서 2관왕 달성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해성그룹의 자동차 DC모터 및 전동공구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대표 정한수)의 제품 3개 기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계양전기는 ‘굿 디자인(GOOD DESIGN) 어워드’에 이어 ‘핀업(PIN UP)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불리는 핀업(PIN UP) 디자인 어워드에서 계양전기가 수상과 선정의 영예를 얻은 제품은 18V 충전임팩트 드라이버(ID18BLA)와 차세대 전동킥보드인 ‘스쿠티 프로(SCOOTY PRO)’, 18V 충전멀티컷터(MC18BL) 3기종이다.

특히 18V 충전임팩트드라이버 ID18BL은 금번 어워드의 최상위 등급인 'Best of Best'상을 수상했다. 이어 스쿠티 프로는 ‘Pin up Best 100’를 수상, 18V 충전멀티컷터 MC18BL은 ‘Finalist’로 선정되며 핀업(PIN UP)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시상식의 심사기준은 창의적 디자인과 단순미를 갖춘 디자인 및 실용성과 기능성을 강조해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우수 디자인 제품을 최우선으로 선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Best of Best'상을 수상한 18V 충전임팩트드라이버(ID18BLA)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토대로 그 동안 계양전기를 대표하는 RED 컬러를 과감히 줄이고 BLACK 컬러와의 조화를 추구했다. 공구류 제품에서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Look을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국내 순수 기술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 우수한 품질을 갖춘 계양전기 전동공구 대표제품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Finalist’로 선정된 18V 충전멀티컷터(MC18BL)는 다양한 건축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어느 각도에서건 모든 부재(목재, 석고, 타일, 철물, 콘크리트)를 손쉽게 절단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공구가 쉽게 자를 수 없는 각도나 공구가 들어갈 수 없는 작은 틈을 자르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또한 모든 액세서리는 MC18BL 상단의 QCB(Quick Change Blade) 핸들을 이용해 간편한 원 터치 교체가 가능하며, 그립부분의 슬림한 디자인은 장시간 사용에도 문제가 없다. LED 라이트와 같이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한 배려를 한 계양전기의 18V 충전멀티컷터은 사용자의 환경 및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의 중요한 요소를 고려해 호평 받았다.

‘Pin up Best 100’를 수상한 ‘스쿠티 프로(SCOOTY PRO)’ 역시 세련되고 깔끔한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순수 국내기술로 만들어진 스쿠티 프로는 편의성과 휴대성을 강화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며 안전과 재미를 모두 갖춘 전동 킥보드로 평가 받았다. 가까운 거리 이동을 위한 퍼스널 모빌리티로서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것이 특징이며, 전면 헤드램프와 시큐리티 LED를 통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하이그로시한 컬러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만족감과 즐거움을 충족시키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계양전기의 우수한 디자인 역량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며 “향후 계양전기만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를 배려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굿디자인’,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국내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