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홍준표 "다스는 개인기업..盧 보복 위한 수사 유치해"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6 14:31

수정 2018.01.06 14:31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무실을 찾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 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무실을 찾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 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다스는 개인기업"이라며 현 정권이 보복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날 한국당 원내지도부가 현 정권의 다스 수사를 놓고 엇박자를 보인 것을 놓고 홍 대표가 나서 교통정리에 나선 셈이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 배경은 640만 달러 뇌물 때문인데 그걸 보복하려고 개인기업을 탈탈 터는 보복수사는 유치하기 이를데 없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홍 대표는 "개인기업의 소유자가 누군지가 수사의 대상이 된 전례가 있나"라며 "국세청을 동원해 탈세조사를 한번 해봤으면 그만 할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권의 사냥개를 동원해 보복수사를 하는 것도 모자라 두번째 세무조사를 또 하는 복수에 혈안이 된 정권운용은 반드시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 대표는 다스에 대한 세무조사 등을 이같이 비판하며 "정권초기인데도 정권말기 증세를 보이는 것은 나라를 위해 바람직스럽지 않다"며 "민생에 주력하라"고 당부했다.

홍 대표는 이같이 비판으로 전날 일었던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 실소유 의혹과 관련, 원내지도부의 엇박자를 정리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전날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전 대통령의 다스 실소유 의혹에 대해 "한국당은 MB의 다스 문제에 대해 관여하지 않는다"며 "그 문제는 MB가 대처해야 될 문제"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같은당 장제원 당 수석대변인은 회의에서 "경주에 있는 일개 개별기업에 기획 세무조사를 담당하는 서울 국세청 조사 4국이 검찰과 발맞춰 들이닥친 것을 보니 청와대 하명을 받은 게 틀림없나 보다"며 "이 전 대통령을 구속해야 한풀이 정치보복이 끝날 것 같다.
지금이라도 한풀이 칼춤을 멈추라"고 비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