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자유한국당 "태극기집회 후원계좌 뒤진 文정부, 촛불집회도 수사하라"

이태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7 16:40

수정 2018.01.07 16:40

자유한국당 "태극기집회 후원계좌 뒤진 文정부, 촛불집회도 수사하라"

자유한국당은 7일 경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태극기 집회'에 후원금 낸 시민들을 수사한 것과 관련 "문재인 정부는 촛불집회 모금 관련 수사에도 즉각 착수하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맞불을 놨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치보복과 적폐 낙인을 이제 정치권과 관가를 벗어나 일반 시민들에게까지 하겠다는 폭탄선언이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전 대변인은 "경찰이 태극기 집회에 후원금을 낸 시민 2만여 명의 금융정보를 들춰다본 것으로 알려졌다"며 "불법모금 조사라는 미명 하에 소액기부로 단순히 정치적 의사를 표현한 시민들까지 수사대상에 올랐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들은 적폐 리스트에 올라 사회적 불이익을 받는 것은 아닌지 두려워하고 있다"며 "전직 국정원장들이며 국방장관까지 다 적폐라며 감옥 보내는 세상에서 얼마나 큰 정신적 압박을 느끼겠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전 대변인은 또 "이번 수사는 명백한 국민 편가르기식 수사이자 정치편향적 수사"라며 "지난 2016년 12월 불법모집 혐의를 받고 있는 촛불집회 단체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됐지만 검찰은 그 어떤 수사도 진행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것이 문재인 정부가 말하는 '공정'이고 '정의'인가"라며 "문 정부는 자신들의 호위무사격인 시민단체는 콕 찍어 각종 위원회니 공무원 호봉까지 인정해주겠다고 나서면서, 태극기집회만 콕 찍어 계좌까지 뒤지며 시민들을 적폐로 내몰고 겁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정부의 내사람 챙기기가 도를 넘어 이젠 무고한 일반 시민들까지 피해를 보고 있다"고 질타했다.


전 대변인은 "문 정부는 오로지 자기들만이 정의이고 나머지는 적폐이자 공공의 적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정권 야욕을 채우기 위해 국민을 분열시키고 사회를 편가르기 하는 나라는 미래가 없다"고 경고했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