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늦깎이 대학생? 걱정 말아요 그대!'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9 08:43

수정 2018.01.29 08:43

대구사이버대, 2018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성료
서울지역학습관에서 대구사이버대 신·편입 오리엔테이션이 열리고 있다.
서울지역학습관에서 대구사이버대 신·편입 오리엔테이션이 열리고 있다.
【대구=김장욱기자】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7일 서울지역학습관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수도권지역 예비 신·편입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온라인 학습환경이 낯선 성인 학습자들이 보다 빠르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 등록 방법 및 수강신청 안내, 학사 제도 안내 및 수강, 시험 방법, 교내장학 및 국가장학 안내, 수강신청시스템, 학습관리시스템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학생들은 온라인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교수 및 선·후배간 만남의 시간을 통해 입학 전 친목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대기업에 근무 중인 김영철씨(경기도 화성시·58·한국어다문화학과 입학 예정)는 "퇴임 후 '제2의 인생'을 고민하다 아내의 추천으로 대구사이버대를 선택해 입학했다"면서 "고민 끝에 결정한 만큼 제2의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덕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생이 행복한 대학, 대구사이버대를 선택해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저와 모든 교직원들이 지원을 아끼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달 3일 실시되는 대구지역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