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방송국 공채 취업 희망 사다리…미디어잡, 2018년 시즌 1 '취중진담' 취업성공전략특강 개최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9 08:57

수정 2018.02.09 08:57

/사진=MJ피플
/사진=MJ피플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을 운영중인 MJ피플이 오는 22일 상암동 중소기업 DMC 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2018 취업성공전략특강 시즌1, 취중진담(취업에 중요한 진심 어린 담화)'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방송, 미디어분야 취업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취업 성공을 꿈꾸는 총 100명의 취업준비생 및 미디어 관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강연이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모두 네 가지 주제의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강연자는 MBC의 시사교양국 김신완 PD가 '방송 PD 준비전략'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교양서 '피디마인드' 저자이기도 한 김신완 PD는 2012년부터 ‘MBC 아카데미’, ‘한겨레문화센터’ 등에서 600시간 이상 PD 지망생을 대상으로 강좌를 해온 베테랑 강사다.

오랜 경력으로 노련미가 돋보이는 아나운서로 후학양성과 방송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이원석 아카데미 아나운서 전임강사인 류수경 아나운서도 연사로 나서 '아나운서(방송진행) 준비전략' 이라는 주제로 방송진행자의 종류 등 아나운서 준비를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번째 강연자는 MBC 제작기술국 · MBC 아카데미 조명 강사로 역임하고 있는 김태홍 국장이 '방송기술 준비전략' 주제로 방송제작 현장의 살아 있는 이야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MJ플렉스의 김시출 대표이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학생들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 업계 취업 성공을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며, 미디어 업계에 필요한 인재상이 어떠한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로 이날 특강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번 취업성공전략특강을 개최하는 엠제이플렉스-미디어잡의 김시출 대표는 "지난 달 최승호 MBC 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것 처럼 2월 중 예정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앞두고 있다"면서 “이번 특강을 통해 올바른 취업정보를 얻고 취업 성공에 이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기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막연한 희망보다는 구체적인 채찍질이 낫다.
반드시 시간을 투자해 취업 선배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열심히’가 아니라 ‘제대로’ 취업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