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T, AI TV 기가지니서 응답형 광고 서비스 선보인다

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12 10:14

수정 2018.02.12 10:14

KT가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에서 응답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생활영어회화 전문기업 야나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AI TV 기가지니에서 업계 최초로 응답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응답형 광고 서비스는 사용자가 기가지니에게 음성명령을 내리면 답변을 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경우에 한해 사용자의 명령과 관계있는 유용한 생활영어 정보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KT는 생활영어회화 전문기업 야나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업계 최초로 응답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직원들이 응답형 광고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KT는 생활영어회화 전문기업 야나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업계 최초로 응답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직원들이 응답형 광고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가령 사용자가 "지니야, 지금 몇 시야?"라고 물어보면 "2시 30분입니다"라고 답변한 뒤, 이어 "시간과 관련된 영어 표현을 알려드릴까요?"라고 물어보며 정보를 받을지 제안한다. 만약 고객이 "오케이"라고 응답하면 해당 정보를 야나두의 광고와 함께 제공한다.
현재는 시간에 관련된 주제에 한해 시범서비스 중이며 헤어질 때 인사하는 법, 급한 상황에서 말하는 법 등 총 14개의 생활영어 표현을 알려준다.

보통 온라인 광고는 관련 서비스·콘텐츠에 알맞는 내용이라도 소비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 노출되는 방식이 많지만, KT와 야나두가 선보이는 음성인식 기반 응답형 광고 모델은 소비자에게 먼저 정보를 받을지 제안하고 원하는 경우에 광고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KT 김채희 AI사업단장 상무는 "광고를 원하는 회사와 정보를 원하는 고객이 상호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AI가 스스로 고객에게 먼저 제안하고 응답에 따라 행동하는 단계까지 진화하면 더욱 가치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