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이권현 유한대 총장 ‘신입생 특강’ 진행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05 21:13

수정 2018.03.05 21:13

‘신입생 특강’ 진행하는 이권현 유한대 총장. 사진제공=유한대학교
‘신입생 특강’ 진행하는 이권현 유한대 총장. 사진제공=유한대학교


[부천=강근주 기자] 유한대학교가 올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신입생 특강’을 3월5일부터 12일까지 29개 전 학과(전공)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신입생 특강은 유한대 신입생의 대학생활 조기 정착 및 이권현 총장으로부터 직접 유한대의 중장기발전계획, 비전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강 첫 시간에는 유한대 설립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나눔과 봉사 철학에 대한 설명 및 동영상을 시청하고, 이어 이권현 총장이 ‘신입생과 총장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성공을 위한 5가지(인생설계, 미래에 대한 확신, 긍정적 사고, 환경을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 열정)를 제시했다.

이와함께 신입생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사제도, 장학복지, 취업지원 등 대학 행정부서에 대한 안내와 학생자치기구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

본격적인 신입생 특강에선 전문강사를 초청해 ‘내 안에 숨어있는 자아를 깨워라’는 주제로 자신의 소중한 가치와 자신감 회복 및 좋은 습관 만들기에 관한 내용을 강연했다.


신입생 특강에 참석한 정성민(전기공학과, 1) 학생은 “대학 새내기로 생활한다는 것이 약간은 어색했는데, 이번 신입생 특강을 통해 유한대학교 비전과 캠퍼스 생활에 대해 자신감을 얻었고 성인으로서 자신을 어떻게 컨트롤하고 성장해 나가야 하는지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신입생 특강에 참석한 모든 신입생에게는 무료로 도시락 제공 및 대학생활 안내서(길라잡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유한대는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2단계 지원대학 선정, 국무총리 표창 3회 수상 등 각종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돼 실무중심대학으로 공인받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