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베이코리아 GS수퍼마켓과 간편결제 서비스 제휴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07 13:09

수정 2018.03.07 13:09

이베이코리아 GS수퍼마켓과 간편결제 서비스 제휴
#한 고객이 GS수퍼마켓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GS수파마켓과 손을 잡고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 확대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GS수퍼마켓과 QR코드를 통한 간편결제부터 할인, 적립까지 할 수 있도록 스마일페이 사용 관련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일 출시한 GS수퍼마켓의 오프라인용 애플리케이션에 스마일페이를 탑재하게 됐다. GS수퍼마켓 앱에서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스마일페이가 유일하다.

앱에 스마일페이를 위한 신용카드를 비롯해 통신사 제휴카드, GS&포인트, 할인쿠폰 등을 등록해 놓으면 QR코드 스캔만으로 적립부터 할인,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QR코드는 알리페이, 위쳇페이 등 중국에서는 모바일 결제 확산의 주역으로 대중화돼 있지만 국내에서는 결제수단으로서는 상대적으로 아직까지 도입이 적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대부분 카드사의 보안성 심의를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스마일페이 회원은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과정을 통해 GS수퍼마켓 오프라인 앱에서 기존 카드를 바로 불러올 수 있게 했다.

이베이코리아와 GS수퍼마켓은 오는 31일까지 이번 제휴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S수퍼마켓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용 앱에 탑재된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첫 결제를 할 경우 스마일캐시 2000원을 적립해 준다. 적립금이나 할인쿠폰을 제외하고 스마일페이로만 실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지급한다. 당첨자에게는 오는 4월 20일 일괄적으로 스마일캐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GS수퍼마켓 매장에서 오프라인 앱의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여행상품권, 프라다 가방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스마일페이 회원 아이디 기준으로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은 "장보기는 고객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서비스인 동시에 혁신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분야" 라며 "GS수퍼마켓 앱에 스마일페이를 탑재한 것을 시작으로 양사의 온·오프라인에 걸친 제휴를 발전시켜, 고객의 생활과 직결된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