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프리보드·장외

지닉스, 새 가상화폐 바이텀 한국 소개..글로벌 밋업 참가

안승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12 09:17

수정 2018.03.12 09:17

지닉스, 새 가상화폐 바이텀 한국 소개..글로벌 밋업 참가
한·중 합작 가상화폐 거래소 '지닉스(Zeniex)' 오픈을 준비 중인 코리아코인익스체인지는 오는 18일 서울에서 열리는 '바이텀(Bytom) 글로벌 투어 밋업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바이텀은 지난 2017년 6~7월 가상화폐 공개를 통해 총 5900 BTC(2329명의 투자자)를 펀딩받았다. 바이텀은 아직 국내 거래소에는 상장돼 있지 않으며, 조만간 지닉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상장될 예정이다.

바이텀 서울 밋업은 도쿄,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 뉴욕에 이은 5번째 밋업으로 청담동 펜타리움에서 열린다. 이날 기조 연설자로 지닉스 최경준 대표가 나설 예정이다.
최 대표는 이 자리에서 "금융인 출신으로서 바라본 블록체인"이란 주제로 건전한 코인금융을 선도하는 지닉스를 소개하고, 지닉스가 바라보는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바이텀의 공동설립자인 두안 싱신(Duan Xinxing)을 비롯해, 비트메인 CEO 비서실장 장위안(Zhang Yuan)과 후오비코리아 전략기획부 이사 채훈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밋업 주요 내용은 오프라인 밋업, 커뮤니티 회원간 모임, 블록체인 기술 토론 등으로 구성되며,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Zeniex)'와 중국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업 '비트메인(Bitmain)'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