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안양시 50개 도시발전 인포그래픽 공개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15 23:38

수정 2018.03.15 23:38

안양시 50개 도시발전 인포그래픽 공개.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 50개 도시발전 인포그래픽 공개. 사진제공=안양시


[안양=강근주 기자] 안양시는 15일 관내 생활여건과 시민의 삶을 담은 지표를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시민에게 공개했다. 도시 발전지표를 한눈에 파악하고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도록 제작한 인포그래픽은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누구든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도시 발전 공감지표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는 진심소통 시정을 펼쳐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작년 시민 여론조사, 전문가 자문, 부서 의견수렴 등을 거쳐 △경제.생활 △건강.문화.체육 △복지.가족.개인 △안전.주거.환경 △거버넌스.교육 5개 분야 50개의 도시발전 공감지표를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었다.


또한 전문가 자문을 거쳐 사회적 관심도가 높고 시민생활과 밀접한 고용률, 일자리 창출 수, 비만율, 공공체육시설면적, 출산율, 노령화지수, 지역안전지수, 미세먼지 농도, 청렴도 측정지수, 학교생활 만족도 10개 지표를 메인지표로 선정했다.

10대 메인지표를 포함한 50개 지표는 3개년 추이 결과를 반영해 연도별 비교가 가능하며, 1년을 단위로 정보를 갱신한다.
이 자료는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발굴 및 각종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