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두천시민 90% 이상 방범용CCTV 설치 ‘호감’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31 09:59

수정 2018.03.31 09:59

동두천시민 90% 이상 방범용CCTV 설치 ‘호감’.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민 90% 이상 방범용CCTV 설치 ‘호감’.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강근주 기자] 동두천시민 90% 이상이 방범용 CCTV-안심로고빔 설치에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또한 안심로고빔 추가 설치, 방범용 CCTV 확대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두천시는 범죄예방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동두천시를 조성하기 위헤 방범용 CCTV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실시했다.

31일 동두천시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CCTV통합관제센터 방문객 22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방범용 CCTV 설치 △안심로고빔 설치 △안심로고빔 추가설치 여부 등 5개 항목에 대해 설문조사를 벌였다.

설문조사 결과 방범용 CCTV 설치사업에 대해 응답자 93%가, 안심로고빔의 설치사업에 대해 90%가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또한 응답자 91%가 안심로고빔 추가 설치를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CTV 설치지역 확대와 화질 개선 요청도 많았다. 이에 따라 CCTV통합관제센터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방범용CCTV 운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31일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방범용CCTV 필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향후 시민이 제기한 문제점을 적극 수렴해, 시민이 안전한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