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듀이트리, 홍대 이은호 교수와 협업..한국의 미 담은 '가인화 마스크'로 해외시장 공략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03 09:46

수정 2018.04.03 09:46

‘가인화 엑스트랙트 마스크 4종’
‘가인화 엑스트랙트 마스크 4종’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가 3일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와 컬래버레이션한 ‘가인화 엑스트랙트 마스크 4종’을 출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가인화’는 꽃처럼 아름다운 여인이라는 뜻이며 자연의 힘으로 미를 지켜온 옛 어머니들의 지혜를 재해석하고 전통적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는 ‘자연, 순환, 본질의 치유력’이라는 주제를 화폭에 담아온 국내 대표 동양화가 중 한 명으로, 이번 가인화 마스크 패키지에 세밀한 묘사와 서정적인 색채의 공필화로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공필화는 예로부터 어진(왕의 초상화)과 사대부 초상화 등에 그려진 전통적인 동양 화법으로 묘사가 깔끔하고 채색이 정교한 것이 특징이다.

듀이트리 ‘가인화 엑스트랙트 마스크’ 라인은 카멜리아(동백), 로터스(연꽃), 라벤더, 진생(인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4종의 마스크로 선보이며 각각 보습, 수분, 진정, 영양 케어에 효과적이다. 특히 특정 온도와 시간 동안 숙성 및 냉각 공정을 거치는 ‘하이 멜팅 셀 테크TM‘ 기술로 크림의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앰플 제형에 담아 피부 흡수를 보다 빠르게 한다고 듀이트리측은 설명했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의 공필화법을 통해 한국의 전통적 아름다움을 표현해낸 만큼 국내는 물론 K-뷰티에 관심이 높은 해외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