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노동복지

김기현 울산시장 - 현대중공업 임원진 면담, 고용안정 요청

최수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3 15:16

수정 2018.04.13 16:08

【울산=최수상 기자】 울산시가 산업 생태계 보전과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에 기여해 줄 것을 현대중공업에 요청했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13일 울산시청 상황실에서 현대중공업 노진율 경영지원본부장 등 경영진을 면담을 갖고 이같이 요청했다.

이날 면담은 지난 3일 현대중공업의 대규모 인력구조조정 발표에 따른 만남이다.

울산시는 2015, 2016년에 이어 올해 다시 구조조정이 진행될 경우 조선·해양플랜트 산업 복원이 어려워지고 대규모 실직사태로 인한 지역경제난을 우려하고 있다.

김기현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주에 발표된 동구 고용위기 지역 지정 및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 재연장은 지역사회 전체가 각고의 노력 끝에 얻어낸 결과인 만큼 일자리 안정과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노사민정 협력, 대정부 정책 건의 등 적극적인 지원을 밝혔다.

또 “조선.해양플랜트산업 위기는 세계 금융위기 이후 마지막 보릿고개를 지나고 있다"며 "현대중공업이 그동안 조선 산업 위기 극복을 함께 노력한 노동자와 협력업체, 지역사회와 머리를 맞대고 위기극복에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다가올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의 경기회복에 대비해 산업 생태계 보전과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달라”고 회사 측에 당부했다.


이에 대해 현대중공업 임원진은 "수년 째 이어진 수주절벽으로 일감 부족이 심각해 희망퇴직 실시가 불가피한 게 현재 회사의 경영 상황"이라고 설명한 뒤 "하루 빨리 경영을 정상화해 지역 경제발전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