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바른미래당 "'드루킹 댓글조작' 특검·국정조사 반드시 관철시킬 것"

이태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24 10:58

수정 2018.04.24 10:58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왼쪽 두번째)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제13차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왼쪽 두번째)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제13차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은 24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일명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특검과 국정조사를 반드시 관철시키겠다는 의지를 거듭 표명했다.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억지로 떠밀려서 수사하는 시늉만 하고 있는 경찰과 경찰 수사를 지휘할 수 있는 검찰은 과연 수사지휘권 포기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검경이 드루킹 사건 수사 자세에 변화가 없다면 드루킹 사건 직무유기, 증거 인멸 공범으로 검경 수사책임자에 대한 형사 조치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 공동대표는 이어 “의혹이 꼬리를 물고 이어져서 오히려 이 정권의 도덕성과 정통성 자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을 위해서라도 특검과 국정조사는 하루 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역시 "수사 대상이 살아있는 권력이고, 그런 권력에 대해 경찰과 검찰이 수사 신뢰성 담보하기 어려울 때 해야하는 것이 특검"이라며 "문재인 대통령 복심이 관련된 드루킹 사건이 특검 대상이 아니라면 특검을 해야할 사건은 도대체 무엇이냐"고 따져 물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지난 2012년 국정원 댓글 사건을 언급하며 "여론 조작 주체가 '국가기관'에서 '대통령 최측근과 불법 온라인 댓글조직'으로 바뀐 것일 뿐"이라며 "특검을 거부하는 것은 대선 불복이 아니라 민주주의에 대한 불복"이라고 주장했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