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 15일 창업설명회·투자세미나 개최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10 11:08

수정 2018.05.10 11:08

야놀자의 좋은숙박연구소가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오는 15일 창업설명회와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창업 설명회는 '창업아이템 및 부동산 투자로서의 중소형숙박업의 가치와 성공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는 숙박업 예비 창업주들에게 다년 간 중소형숙박 운영 경험을 통해 얻은 숙박업 창업전략을 공개한다. 또 숙박업 창업의 필수 요소인 상권, 시설, 가격, 서비스, 마케팅 등의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투자세미나는 부동산 투자물건 리스트와 중소형숙박을 통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좋은숙박연구소는 전국 야놀자 제휴 광고 업체의 예약 현황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와 지역상권 분석 자료를 활용해 예비 창업주들에게 최적의 물건을 제안할 예정이다.


'숙박업 운영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세무상식과 절세전략'을 주제로 세무회계사무소 현(HYUN)의 김건영 회계사의 특별 강연도 열린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2018년 새롭게 바뀐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가이드와 팁을 소개한다.

아울러 최근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인 호텔 브랜드 '헤이(heyy)'의 콘셉트 객실을 구현한 '씽크룸(THINKROOM)'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점포개발, 리모델링, 객실 상품 구매, 가맹 등 중소형숙박 산업분야 전문가들과 1:1 심층 상담할 수 있다.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 문승세 사업 담당은 "지속되는 저금리 기조 속에 중소형숙박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전문가가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숙박업 창업에 대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