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마트표 스테이크의 진화..이마트, 돈스파이크 스테이크 선봬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17 09:18

수정 2018.06.17 09:18

관련종목▶

이마트 한우등심헤비시즈닝 스테이크
이마트 한우등심헤비시즈닝 스테이크
이마트 스테이크가 업그레이드 됐다. 점포에 스테이크존을 신설하고 전용 숙성고를 통해 고품질의 숙성한우를 선보이는 등 스테이크 대중화에 앞장섰던 이마트가 17일 신제품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를 매장에 선보인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안심, 등심, 채끝 3종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스테이크보다 1.5배정도 두꺼운데다 밑간이 돼 있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밑간의 경우 이마트의 스테이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곡가인 돈스파이크의 레시피를 참고했다. 돈스파이크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두툼한 고기에 암염, 통후추, 로즈마리 등 향신료와 트러플오일, 올리브오일 등을 뿌려 구워먹는 것을 소개했는데, 이 방송이 나가자 일반 소비자들이 SNS에 레시피를 따라하는 인증샷을 올리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이마트는 이를 참고해 흑후추, 마늘가루, 암염, 바질, 로즈마리, 타임으로 조미해 소비자들이 ‘돈스파이크식 스테이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또, 기존 상품이 트레이에 담겨 상단을 랩으로 감쌌다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진공포장을 통해 팩형태로 상품화하여 보관기관을 약 10일정도 늘린 것도 특징이다.


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이마트가 지난 5월초 선보였던 ‘헤비 스테이크(안심·등심·채끝·부채살)’와 ‘시즈닝 스테이크(설도·앞다리)’의 장점을 합친 것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