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톱5

추현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07 10:20

수정 2018.07.07 10:20

중국 장가계 천문산에 위치한 판룽야(盤龍崖) 유리 다리. 2016년 절벽 위에 지어져서 현재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총 길이는 100m로 다리의 폭은 1.6m다.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가파른 낭떠러지가 아래로 훤히 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톱5

파키스탄 보릿 호수 위를 가로지르는 후싸이니 다리. 말이 다리지 유격 훈련에서나 쓸 법한 밧줄 몇 가닥에 널빤지를 걸쳐놓은 것에 불과하다. 관광객들에게는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다리'로 이름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톱5

남아메리카 페루 남부의 아푸리막 협곡에 있는 케스와차카 다리. 밧줄을 엮어서 만든 페루 전통 방식의 다리로 협곡 위 20m 높이에 걸쳐 있다.
엉성해 보이지만 400년 전 잉카제국 시절부터 이어져 온 튼튼한 다리라고 한다. 매년 특정한 날에 인근 마을 주민들이 모여 밧줄로 새로 다리를 놓는다.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톱5

노르웨이 아틀란틱 다리로 알려진 이 다리는 각종 자동차 광고에 등장해 유명해 졌다.
선박이 지나갈 수 있도록 높이를 올리다 보니 독특한 모습으로 지어졌다. 멀리서 보면 아름답지만, 실제로 자동차를 몰고 다리를 지나보면 바다로 빠질 것 같은 공포에 시달린다고.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톱5

캐나다 노스 밴쿠버에 있는 캐필라노 현수교. 1889년에 만들어진 다리로 벤쿠버 북쪽을 흐르는 캐필라노 강 위를 가로지른다.
길이 136m, 높이 70m로 출렁거리는 흔들다리라 아찔한 공포감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톱5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