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거물투자자들이 보는 한국 블록체인 사업의 헌주소는?

블록체인 투자 거물들, 17~18일 비욘드블록서밋 총출동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비욘드 블록 서밋 2018 이 오는 17-18일 양일간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비욘드 블록 서밋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네트워킹을 돕는 커뮤니티다. 비욘드 블록은 전 세계 블록체인 산업에서 액셀러레이팅과 커뮤니티 구축 역할을 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다.


이번 서밋에는 블록체인 전문가, 개발자, 투자자, 오피니언 리더 등 혁신을 선도하는 2000명의 전 세계 전문가가 참여한다. 블록체인 개발자 중심의 강연자로 구성된 기존의 다른 컨퍼런스들과 달리, 세계적인 블록체인 거물 투자자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낸다.

블룸버그와 함께 암호화폐지수를 만든 미국 암호화폐 거물 투자자이자 '암호화폐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이클 노보그라츠, 암호화폐 자산투자 헤지펀드인 애링턴XRP캐피털의 파트너인 마이클 애링턴, 호주디지털상공회의소(ADCA) 로레타 조셉 소장 등은 물론, 미국·싱가폴·홍콩·유럽 투자회사 다수가 한국을 찾는다.

국내 강연자 가운데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인 해시드 김서준 대표가 연사로 나서 투자자 입장에서 시장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비욘드블록 서밋 서울’에서는 ▲‘한국 블록체인의 현주소’ ▲’거버넌스와 ICO: 규제와 변혁 간 균형’ ▲’세계 정부와 블록체인’ ▲‘ICO 기업 경영 성공사례’ ▲‘투자자가 보는 주식 대 토큰’ ▲’거래소, 중심화 대 탈중심화’ ▲’채굴의 미래’ 등을 주제로 강연과 패널들의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7월 11일까지 등록할 경우 550달러이며, 그 이후에는 750달러이다.
등록은 다음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https://beyondblocks.com/ko/summit/seoul/tickets

비욘드블록 서밋이 개최되는 주간에 있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8)는 16일 VIP 저녁만찬 행사 ‘팩트블록 나이트 2018’을 시작으로, 19일에는 M&K PR, GITA, DNA에서 각각 개최하는 ‘2018 KBW 공식 밋업’ 행사가, 20일에는 서울을 찾은 외국인들을 위한 서울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

비욘드블록 세이버 아리아 대표는 “블록체인 열기가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한국에서 비욘드블록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비욘드블록이 추구하는 협업과 시너지가 서울 행사에서 가시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odblessan@fnnews.com 장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