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제주 노형 프리미엄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 2차 분양

좌승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16 18:03

수정 2018.07.16 18:07

1단지 분양 마무리…2단지 17가구 분양 진행
입주민별 ‘맞춤’ 설계…‘스마트홈 시스템’ 적용
생활과 휴양을 동시에…전기차 충전기도 갖춰
제주시 노형동에 들어서는 단독형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가 2차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시 노형동에 들어서는 단독형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가 2차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내부 구조와 인테리어, 조경 등에 대해 맞춤 설계할 수 있는 제주지역 프리미엄 단독형 타운하우스인 ‘다담하우제’가 2차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참솔하우징이 제주시 노형동 2만2000㎡ 부지에 조성하고 있는 ‘다담하우제’는 ▷1단지 9가구 ▷2단지 17가구 ▷3단지 15가구 등 총 총 41세대가 들어선다. 이 가운데 1단지는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단지 내 가구 기본 구성은 A·B·C 3개의 타입으로, 전용 면적은 186~275㎡다.


가구당 대지 면적은 500~600㎡에 분양 면적은 186.21~263.61㎡로 돼 있다.

특히 2단지는 입주민별 맞춤 설계를 선보이며 눈길을 끈다. 가구 구성과 취향에 따라 방 개수와 크기 등을 조정할 수 있다. 계약자는 서울 한남동 UN빌리지를 비롯해 국내 유명 고급 단독 주택 등을 설계한 김지수 디자이너(한양대 건축과)와 협의해 집안 내부 구조와 인테리어, 조경 등에 대한 입주민별 맞춤 설계를 실시한다.

또 단지는 단독형 타운하우스인 만큼 자동 게이트와 입주자 출입문을 설치해 외부인과 차량을 철저히 통제한다. 아울러 세대별로 LNG도시가스 라인을 설치해 가스비 절감과 LPG 소비 시 다시 주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제주시 노형동 다담하우제 조감도
제주시 노형동 다담하우제 조감도

각 세대 주방에는 독일 지매틱(Siematic) 제품이 구비되며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광파 스팀오븐레인지,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기본 가전제품이 제공된다.

입지 여건도 뛰어나다. 다담하우제는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와 신라·롯데면세점 등이 있는 제주시 노형오거리 상업지역과 5분 거리에 있다. 중앙S병원과 한라병원, 제주대학교 병원 등의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노형초와 한라중, 제주제일고·제주고 등도 인근에 있다.

기존 교통 여건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다담하우제 북쪽으로 제주민속오일장과 연결되는 신규 도로 개설이 확정됐다. 제주민속오일장과 제주국제공항을 잇는 2.2㎞의 우회도로도 2018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국내 단독형 빌라 중 최초로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가구 오토 관리 라인을 적용했다. 또 제주도내 기존 공동·단독주택 대부분이 LPG를 이용하는 것과 달리, '다담하우제'는 각 가구 별로 LNG도시가스를 설치해 가스비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각 가구 주차장에는 전기자동차 충전을 위한 설비시설과 태양광 설치시 필요한 계량기도 이미 설치했다.

'다담하우제'는 제주시 노형동 3432외 18필지에 들어서며, 이곳에는 샘플하우스가 갖춰져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담하우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