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끼와 재능 있는 '쇼크' 찾아요".. CJ, 모바일 생방송 오디션 진행

오은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23 17:04

수정 2018.07.23 17:04

관련종목▶

1차예선 내달 6일까지 진행.. 본선, 3가지 미션으로 구성
1등 맞추면 적립금 100만원
"끼와 재능 있는 '쇼크' 찾아요".. CJ, 모바일 생방송 오디션 진행


CJ가 모바일을 통한 '쇼핑 크리에이터' 오디션을 연다.

CJ ENM은 끼 많고 재능 있는 '쇼핑 크리에이터'를 찾기 위해 서바이벌 형태의 모바일 생방송 오디션 '쇼핑 크리에이터(쇼크) 오디션(사진)'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쇼크오디션은 다양한 서바이벌 미션을 모바일 생방송으로 선보인다. 생방송 미션 수행 과정은 기존 쇼크라이브 방송 시간 외에 추가로 편성될 계획이다.

고객들은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참가자들의 끼와 재능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다.

1등을 맞춘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적립금 1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할 수도 있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생방송 쇼핑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끼와 열정, 소통능력을 갖춘 지원자라면 누구나 '쇼크오디션'에 도전할 수 있다.

오디션은 총 4차까지 준비돼 있으며, 1차 예선(7월23일~8월6일)에 통과한 8명을 대상으로 본선 생방송 미션(2차~4차 과정)이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 1000만원과 CJ ENM '쇼크라이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리랜서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예선은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서류 및 영상 심사로 진행된다.

CJ몰 앱 쇼크라이브 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나를 판매합니다'라는 주제로 한 1분짜리 자기소개 영상을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지원서 제출은 메일주소로, 영상 업로드 시에는 해시태그(#쇼크오디션 #쇼크라이브)를 포함해 지원하면 된다.


본선은 총 3가지 생방송 미션으로 구성된다. 본선에 진출한 8명의 참가자들은 순발력, 끼, 소통 및 상품 판매능력을 평가할 다양한 생방송 미션을 약 한 달 간 수행하게 된다.


이윤선 CJ ENM 모바일라이브팀장은 "끼와 재능이 넘치는 지원자들의 역량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그동안 모바일 쇼핑방송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서바이벌 생방송 오디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도를 통해 젊은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송으로 모바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