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결혼 준비 카드 한장이면 충분합니다

김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12 16:34

수정 2018.08.12 17:50

웨딩상품·서비스 특화 카드
결혼 성수기,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혼수, 예식장, 신혼여행 등 목돈이 들어갈 곳이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카드사들은 웨딩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품별로 결제금액에 따라 적립·할인율도 다른데다,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상품도 있어 결혼 예산을 미리 꼼꼼히 따져 카드 상품을 고르는 지혜를 발휘해 보자.


■럭셔리한 예비신혼부부 '프리미엄 카드'

현대카드가 이달 출시한 온라인 발급전용 프리미엄 카드 '더 그린(the Green) 카드'는 프리미엄 상품 중 비교적 낮은 연회비에 높은 혜택을 제공해 예비 신혼부부가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다.

전 세계 800여 곳의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티 패스(Priority Pass)'와 인천국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무료 발레파킹서비스, 회원 전용 상담센터 운영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가 M포인트로 기본 적립되고, 월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추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월 카드 이용금액 100만원 이상 시 기본 적립포인트의 1.5배, 200만원 이상 시 2배의 M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현대카드 '더 그린'은 항공사·여행사·특급호텔·면세점 등 여행 관련 사용처를 비롯해 현대카드가 엄선한 2000여곳 맛집에서 M포인트 5%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해외쇼핑 특별 적립은 해외 현지와 해외 온라인 가맹점 이용 시 제공돼 혼수 등 결혼준비와 신혼 여행 경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적립된 M포인트는 '더 그린 바우처'로 교환해 여행사와 면세점 국내 특급호텔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신혼부부들에게 제격이다. 이 바우처는 10만 M포인트 단위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5장까지 교환해 사용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4만5000원(가족카드4만5000원), 국내외겸용(비자 시그니처·마스터카드 월드) 15만원(가족카드 5만원)이다.

삼성카드는 실용적인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더원(THE 1)'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더원 카드'는 실속형 소비와 함께 해외여행 등 몫돈이 많이 들어가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적합하다. 이후에도 본인에 대한 투자가 많은 30대의 특성에 맞춰 생활 속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여행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원 카드'는 매년 1회 기프트 서비스로, 전국 신세계 백화점 및 이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신세계 상품권 15만원권/호텔 뷔페식사권/삼성카드 여행 15만원 할인/아시아나 항공팩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전월실적 및 적립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백화점·여행·호텔·골프·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사용건에 대해서는 이용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용 19만 5000원, 해외겸용 20만원이다.

■혼수 마련 특화 카드상품

신한카드는 혼수용품 구입에 도움이 되는 '뉴(NEW) LG전자 베스트샵 PLUS 신한카드'를 제안한다.

이 카드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제품 구매시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및 거래금액 50만원 이상 시 월 1회, 연 2회에 한해 최고 5만원 한도로 5% 할인율이 적용된다. 또 최근 6개월 실적 600만원 이상 및 거래금액 50만원 이상 시 연 1회에 한해 최고 10만원 한도로 10% 할인율이 적용된다. 신한카드는 이 외에도 결혼을 앞둔 고객을 위해 일시 이용한도 상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가 선보이고 있는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Miz & Mr)카드(웨딩팩)' 역시 신혼부부가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다.

예비·신혼 부부에게 최적화된 혜택이 제공되는 'KB국민 탄탄대로 미즈 앤 미스터(Miz & Mr)카드(웨딩팩)'은 결혼서비스·가전업종·인테리어 업체(이케아/MUJI/까사미아)에서 각각 20%가 할인된다. 주유소(SK/GS칼텍스)에서 리터당 80원 할인을 비롯해 △음식점(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이용 시 각각 10%가 할인된다.

또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서비스 팩에 담긴 각 업종별로 월 5000~1만원, 80만원 이상 시 각 업종별로 월 1만~1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실물카드 발급 시 1만5000원,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카드 정보를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을 경우 9000원이다.

우리카드도 전월실적 및 할인한도 제한없이 모든 가맹점 결제시 0.8% 기본 청구할인이 제공되는 '다앳(DA@) 카드의 정석'을 제안한다. 이 카드는 기본 0.8% 청구할인에 생활업종 결제시 0.5% 추가 청구할인이 적용된다.

■ 카드사 제공 '웨딩서비스'도 확인필수

신한카드는 온라인에서 80여개 제휴 웨딩 상품·서비스를 확인 및 예약 후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올댓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웨딩패키지 시스템과 달리 꼭 필요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상품만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웨딩드레스, 스튜디오, 메이크업 상품 외에도 부케, 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웨딩 상품 정보를 제공하며, 특별한 결혼 준비를 위한 스몰웨딩 패키지나 럭셔리 웨딩 패키지 등 예비부부에게 선호도가 높은 패키지 상품도 준비돼 있다.

신한카드 올댓쇼핑 모바일앱이나 모바일웹에서 '올댓웨딩'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에게 유용한 '웨딩클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본인회원 및 가족회원(추가 3인까지)이 1년간 사용한 롯데카드 신용구매 실적을 합산해 구간별 1%를 최대 100만원까지 롯데상품권카드로 돌려준다. 특히 기존 결혼·예식 관련 업종 등 결혼 관련 서비스 이용 혜택을 비롯해 해외매출을 포함한 전가맹점 이용 금액을 모두 합산해 상품권카드를 제공한다.
또 전 가맹점 3개월 무이자 할부, 롯데카드 여행서비스 이용 시 2% 추가 할인 등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에게 최적이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