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NHN페이코, 쇼핑 검색부터 결제까지 '페이코 쇼핑' 오픈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22 11:31

수정 2018.08.22 11:31

관련종목▶

생활 밀착형 결제 플랫폼 한 발 
NHN페이코가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에서 쇼핑 채널링 서비스 '페이코 쇼핑'을 선보인다. 페이코 앱에서 쇼핑 검색을 한 뒤 결제를 페이코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용자 확대를 노린다. 페이코 앱의 생활 밀착형 결제 플랫폼 진화가 시작된 것이다.

22일 NHN페이코에 따르면 페이코 쇼핑은 상품 검색, 쇼핑, 결제를 페이코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 채널링 서비스다. 사고싶은 상품을 검색하면 GS숍, NS홈쇼핑 등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며 결제는 페이코로 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위해 분야별 대표 전문몰과 제휴를 맺었다.
종합쇼핑몰은 GS숍, NS홈쇼핑, 식재료는 정원e샵, 온라인 편집숍은 업댓미, 디자인 쇼핑몰 1300K, 여성전용 쇼핑몰 핑다몰, 아웃도어 전문숍 아웃도어 스토리 등이다. 향후 가맹점을 늘려 브랜드 상품, 핫딜, 독점 상품도 추가될 예정이다.

페이코 쇼핑은 각종 기획전, 홈 화면, 인기 판매 상품 랭킹, 베스트·최저가 및 특가 상품 모음, 핫딜, 트렌드 큐레이션, 패션, 이벤트 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페이코 쇼핑 또 제휴 쇼핑몰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3%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선착순 한정수량 50% 할인, 배송비 무료 등 쿠폰을 제공해 쇼핑 혜택을 높였다.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하면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NHN페이코, 쇼핑 검색부터 결제까지 '페이코 쇼핑' 오픈

NHN페이코는 페이코 쇼핑 출시를 기념, 오는 31일까지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다른 상품을 선착순 특가에 제공하는 웰컴딜 이벤트를 연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와 쇼핑 솔루션 사업으로 축적한 운영 노하우로 높은 차원의 쇼핑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라면서 “올해 출시한 맞춤혜택, 기프트숍, 매거진, 쇼핑·쇼핑적립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페이코를 쇼핑과 금융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결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