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게임 블록체인 결합하는 GXC, 고문단에 임성봉-정현욱 합류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17 08:41

수정 2018.09.17 08:41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추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게임엑스코인(GXC)'은 17일 임성봉 쿤룬코리아 대표와 정현욱 비석세스 대표가 고문단(어드바이저)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게임엑스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자산의 교환가치를 확보하고, 게임 자산 거래 및 결제 과정에서 중개자가 아닌 게임사와 이용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임성봉 쿤룬코리아 대표가 게임엑스코인에 고문단으로 합류했다.
임성봉 쿤룬코리아 대표가 게임엑스코인에 고문단으로 합류했다.
이번에 고문단으로 합류한 임성봉 대표는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쿤룬의 한국지사를 책임지고 있다. 쿤룬은 1500여명에 달하는 개발인원을 보유한 글로벌 게임사다.
웹게임과 소셜게임을 중심으로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대표작으로는 '삼국풍운'이 있다.

정현욱 대표는블록체인의 성지로 부상하고 있는 몰타의 한국 대사 직책을 수행하고 있다. 정 대표가 창업한 비석세스는 국내 정보기술(IT) 및 스타트업 대표 미디어다.

정현욱 비석세스 대표가 게임엑스코인의 고문단으로 합류했다.
정현욱 비석세스 대표가 게임엑스코인의 고문단으로 합류했다.
임성봉 대표는 "어드바이저로 합류함으로써 GXC가 중국 게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정현욱 대표도 "GXC가 몰타에 위치한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업들과 교류 할 수 있도록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게임엑스코인은 유명인사들의 고문단 합류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다.
'배틀그라운드'로 잘 알려진 블루홀의 김강석 전 대표,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을 지낸 최관호 엑스엘게임즈 대표, 세계적인 거물 투자자 '윌오브라이언' 등이 게임엑스코인의 고문단이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