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NH투자증권, 자동 알고리즘 기반 주식투자 솔루션 출시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18 14:44

수정 2018.09.18 14:44

관련종목▶

NH투자증권, 자동 알고리즘 기반 주식투자 솔루션 출시
NH투자증권은 자동화된 알고리즘 기반의 주식투자 솔루션인 ‘알고리즘 마켓’을 17일 출시했다.

알고리즘 마켓은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개별적으로 투자전략을 갖춘 다양한 알고리즘을 제공하고, 고객이 선택한 알고리즘의 추천전략을 기반으로 매매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 모바일 앱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이 직접 선택한 알고리즘의 투자전략에 맞춰 고객 보유 잔고와 시장상황 등을 반영해 개별 종목 및 ETF를 추천한다.

또 보유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알람으로 알려주는 등 각 알고리즘에 최적화된 매매 전략을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이 여러 종목의 가격과 수량을 지정해 한번에 일괄 주문을 낼 수도 있다.

실제 내계좌의 운용수익률과 알고리즘 추천전략의 운용수익률을 비교해 투자성과를 점검할 수도 있다.

현재 NH투자증권 자체 알고리즘 외에 2개의 제휴업체(뉴지스탁, 인텔리퀀트)에서 제공하는 알고리즘 등 총5개의 알고리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인성 NH투자증권 디지털 본부 상무는 “모바일증권 나무의 평생무료 이벤트를 통해 그동안 고객기반을 확대해 왔다면 알고리즘 마켓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주식계좌를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알고리즘 개발 및 상품을 확대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