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29 11:36

수정 2018.09.29 11:36

블록체인 게임 및 게임 아이템 개발 통합 플랫폼 '엔진코인'은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이 지난 28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엔진코인(ENJ)은 엔진 플랫폼을 활용한 모든 게임에서 사용되는 게임 아이템의 소유권, 통화가치를 보증하는 암호화폐다. 엔진 플랫폼을 통해 구성되는 블록체인 아이템들은 모두 ERC-1155기반이다.

ERC-1155는 엔진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비텍 라돔스키가 제안한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표준이다. ERC-1155를 통해 하나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체 가능 암호자산인 ERC-20토큰과 대체 불가능한 암호자산인 ERC-721토큰을 동시에 최대 200개까지 담아 한번의 트랜잭션으로 처리할 수 있어 효율성, 빠른 처리속도, 낮은 거래비용이 특징이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
빗썸은 상장에 앞서 내놓은 엔진코인에 대한 상장검토 보고서를 통해 "엔진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엔진 네트워크와 사업 제휴를 통한 기술 개발"이라며 "엔진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기술력을 유니티에 더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 '에이지오브러스트', '9라이브즈 아레나', '크립토파이트', '워오브크립토', '캣츠인메크' 등 8개 게임 개발사가 엔진 플랫폼을 활용해 게임을 개발중이다.

한편 빗썸은 오는 30일 자정까지 입금하고 거래하면 해당 암호화폐로 1% 페이백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거래기간은 엔진코인 상장일로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