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유미의 세포들, 바비분식 6개월 간 전국 순회한다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0.27 07:55

수정 2018.10.27 07:55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팬 서비스 
웹툰 '유미의 세포들' 속 바비분식을 구현한 바비분식
웹툰 '유미의 세포들' 속 바비분식을 구현한 바비분식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유미의 세포들’ 팬들을 위해 '바비분식' 푸드트럭이 앞으로 6개월 동안 전국 순회에 나선다.

네이버는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에서 진행된 유미의 세포들 팝업스토어에 팬 3만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기념으로, 바비분식 푸드트럭 전국 순회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바비분식은 유미의 세포들 웹툰 속에서 30년 전통의 떡볶이 내공을 자랑하는 '바비분식' 맛을 실제로 구현한 제품이다. 유미의 세포들 이동건 작가는 작품에서 떡볶이에 대한 철학과 뛰어난 맛 묘사로 독자들의 호기심을 높였다. 바비분식 푸드트럭은 지난 25일 서울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첫 영업을 개시했다.

앞서 유미의 세포들 팝업스토어에는 전국에서 찾아온 수많은 팬들이 줄을 길게 늘어섰다.
개장 둘째날에는 팬들과 작가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작가 사인회가 열렸다.
3만여 팬들은 건물 입구와 팝업스토어에 놓인 대형 출출이세포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브릭피규어, 쿠션, 노트 등 캐릭터 상품을 쇼핑하며 유미의 세포들 팬을 인증하기도 했다.

바비분식 출출이세트
바비분식 출출이세트

유미의 세포들은 네이버웹툰 MD사업을 담당하는 웹툰프렌즈 사업부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웹툰 팬과 작품을 더욱 긴밀하게 이을 수 있도록 다양한 MD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